안철수 “대국민담화,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인가”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6/11/30 [11:59]

안철수 “대국민담화,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인가”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6/11/30 [11:59]
▲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사진=김상문 기자>

 

"어떤 시민은 이번 담화를 대국민 광화문 초대장이라고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는 30일 오전 국회의원 연석회의 모두발언에서 지난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에 대해 이같이 표현했다. 

 

그는 "대통령은 스스로 죄가 없다고 한다. 온 국민이 다 알고 검찰 공소장에도 분명히 적시됐는지 아직도 혼자서만 이를 부정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의 태도를 비판했다. 

 

안 전 대표는 "언제까지 국민들을 차가운 길거리에 나오시게 하겠나"며 "위대한 11.12 비폭력 시민혁명을 정치권이 외면해서는 결코 안 된다. 만약 국회가 대통령을 물러나게 하지 못하면 성난 민심은 청와대를 넘어 국회로 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하루라도 빨리 탄핵안이 상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12월2일 상정을 미리 먼저 포기해서는 안 된다. 저도 제가 가진 모든 정치적 역량을 쏟아서 탄핵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여야 의원들에게는 개인과 정파의 이익을 버리고 구국의 길로 뜻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다. 그는 "헌법을 파괴한 대통령의 국정복귀 시도를 저지하고 헌법적 절차를 따른 국정수습 과정에 동참해주시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