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美대학과 손잡고 영어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서희스타힐스 파주 센트럴와이즈..웨스트버지니아주립 마샬대와 MOU 체결

김범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2/01 [10:31]

서희건설, 美대학과 손잡고 영어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서희스타힐스 파주 센트럴와이즈..웨스트버지니아주립 마샬대와 MOU 체결

김범준 기자 | 입력 : 2018/02/01 [10:31]

킨텍스에서 열린 사업설명회에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 체결나서
국내 최초 단지 내 영어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학부모 수요 관심 집중!

 

▲ 서희건설 서희스타힐스 센트럴와이즈 마샬 투시도. <사진제공=서희건설>

 

서희건설(회장 이봉관)이 시공 예정인 18만여 평의 공원 속 프리미엄 아파트 ‘서희스타힐스 파주센트럴와이즈’가 국내 최초로 단지 내 영어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서희스타힐스 파주센트럴와이즈(이하 ‘센트럴와이즈’)는 지난 24일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주립 마샬대학교와 영어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마이클 프르윗(Michael E. Prewitt) 마샬대 학과장과 센트럴와이즈의 시행사인 삼정디엔씨의 김지훈 대표가 참석해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파주에 들어서는 교육특화아파트 ‘센트럴와이즈는 최근 몬테소리와 마샬대학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치동과 중계동 등 서울 대표 학원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단지다.


실제로, 중계동과 대치동에서 자사고 학생을 많이 배출해온 유명학원들이 이미 단지 내 상가 내에 입점을 제안해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단지 전체가 교육에 최적화 된 환경을 갖춰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양해각서를 체결한 영어 스포츠 프로그램은 마샬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에 있는 고급 강사진이 센트럴와이즈에 상주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단지가 미군부대(캠프하우즈)가 떠나며 생긴 공여 구역에 생기는 자연공원과 함게 들어서는 만큼, 공원과 함께 들어서는 체육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영어로 배울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웨스트버지니아 주립 마샬대학교는 1837년 개교한 공립대학교로 미국 전역에서 스포츠 관련 대학원 과정이 가장 유명한 학교 중 하나로 2016년 미국 공립대학 평가에서 47위를 차지한 명문 대학교다.


센트럴와이즈가 들어서는 파주는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4년 전구간 개통 예정이며, 문산-서울간 고속도로가 공사 중으로 2020년 개통 시 김포공항과 상암까지 20분, 여의도까지 3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GTX A노선이 확정되어 서울역까지 10분대 삼성역까지 20분대면 도착 가능할 뿐 아니라 지하철 3호선의 연장선이 추진되고 있어 센트럴와이즈가 입주하는 2021년경에는 광역교통망의 확충으로 서울과 한층 가까워진다. 


교통호재와 더불어 파주LG 디스플레이 OLED 공장신설과 파주 통일로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위한 제조, 물류 및 비즈니스센터, R&D센터 등 복합물류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49만5천㎡의 부지에 1,4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규모로 파주지역의 개발에 대한 호재는 상당하다.  


캠프하우즈가 떠난 공여구역에는 과학과 자연, 캠핑, 생활체육 시설이 망라된 최첨단 자연공원이 들어선다. 자연공원에는 사이언스 센터, 사이언스 갤러리, 전망대, 축구장, 야구장, 키즈 워터파크, 캠핑장, 인공암벽, 조각공원, 실외골프연습장, 유스호스텔, 수변공원, 야외공연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삼림욕장과 야생화 군락지, 수목원이 함께 조성되고 공원 둘레길 형태의 숲 속 산책로도 꾸며질 예정이다.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동ㆍ단독주택 4520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하게 된다. 센트럴와이즈는 이 가운데 봉일천리 110-11번지 일대(A2블록) 약 5만1675㎡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2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59㎡ 676가구, 74㎡ 224가구, 84㎡ 274가구, 125㎡ 24가구, 131㎡ 25가구로 구성된다. 84㎡ 이하 중소형 평형이 전체의 96% 차지한다.  


특히, 센트럴와이즈 3.3㎡당 공급가는 1~2층 기준 최저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평균 700만원대로 합리적인 공급가를 책정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주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택조합사업의 국내 1위인 서희건설이 시공 예정사이며, 국제자산신탁의 자금 관리로 신뢰까지 더하고 있다.


한편, 서희스타힐스 파주센트럴와이즈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23번지에 위치했다.


홈페이지(http://centralwise.co.kr)를 통해서도 현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