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사다리차 조작능력 대폭 향상된다

사다리차 운용 소방관은 이론․실습 전문교육 필수적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4/08 [16:58]

소방사다리차 조작능력 대폭 향상된다

사다리차 운용 소방관은 이론․실습 전문교육 필수적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04/08 [16:58]

소방청은 고층건물의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담당하는소방사다리차 운용 소방관의 교육훈련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방사다리 운용은 전문성이 상당히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별도의 자격이나 전문적인 교육훈련 없이 보직을 부여함에 따라 현장대응능력이 약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전국의 사다리차 운용자460명을 대상으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소방장비센터)에서 실제 상황을 가정한 조작, 이론, 도로 환경별 주행 교육을 받게 할 예정이다.


소방산업기술원(소방장비센터)은 훈련탑, 주행시험장, 교육용 소방차,운전 시뮬레이터 등 특수 소방차 운용자의 교육훈련을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 소방장비센터는 주행시험장, 교육용소방차(15), 가상운전 시뮬레이터(10), 훈련탑(52m)등 보유


아울러 전국의 5년 이상 사다리차 운용 경력자 중에서 엄선한 직원 20여명을 49일부터 1주일간 특별교육을 통해 전문교관으로 양성하고, 이들이 소속 시도의 모든 사다리차 담당자 1,167명을 올해 상반기 내에 교육하도록 할 계획이다.


소방청 배덕곤 소방장비항공과장은 체계적인 사다리차 교육훈련을통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