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화재시 대피요령을 익힙시다

아파트화재시 이렇게 대응합시다

김정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4/12 [12:47]

아파트 화재시 대피요령을 익힙시다

아파트화재시 이렇게 대응합시다

김정희 기자 | 입력 : 2018/04/12 [12:47]

불이 나면 우선 가족과 이웃에서 알리고 119에 신속하게 신고해야 합니다. 침착하게 불이 난 건물 위치, 건물개요(동,호수 등) 화재의 상태, 사람의 유무 등을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등의 소방시설을 이용하여 초기소화에 힘쓰는 것도 필요합니다.

 

화재의 발견이 늦었거나 이미 초기 소화작업이 곤란할 경우에는 젖은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막인 후 낮은 자세로 대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층 세대에서 불이 난 경우 계단을 통해 밖으로 대피하고, 아래층으로 대피가 곤란할때는 아파트 옥상으로 대피하면 됩니다.

 

화재와 동시에 대부분 전원이 차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엘리베이터는 가급적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독한 연기가 계단 등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화문은 평상시 꼭 닫아둬야 합니다.

 

 

화재를 미리 대비하려면 아파트 세대별로 소화기를 꼭 비치하고 수시로 소화기 이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누전차단기 시험스위치를 월1회 이상 점검하고 전기기구는 규격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베란다에 설치된 비상탈출구 앞에는 평상시 피난에 장애가 되는 물건을 적재하지 말아야 합니다.

-광양소방서 중마119안전센터 김정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