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SW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GS인증 1등급…“안정적 모니터링 제공”

김태근 기자 | 기사입력 2018/05/03 [12:40]

KT DS, SW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GS인증 1등급…“안정적 모니터링 제공”

김태근 기자 | 입력 : 2018/05/03 [12:40]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앱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OBICs 왓치 AP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심사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과 사용성, 신뢰성을 갖춘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 OBICs Watch APM 솔루션개념도. 사진제공=KT DS     © 운영자

 

 

인증을 통과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삼자 단가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 정부 부처 우선 구매 대상 소프트웨어 지정 등 혜택을 받는다.

 

‘OBICs 왓치 APM’은 기업의 IT 시스템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지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성능과 서비스의 데이터 처리흐름을 분석한다.

 

KT DS 관계자는 기존 APM 솔루션은 서비스 호출이 많으면 APM의 성능 문제로 운영자가 문제를 인식하는 시간이 길어지지만, KT DS APM은 특허받은 ‘Block 마스킹기술을 사용해 운영자에게 안정적으로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KT DS의 신기술 사업을 담당하는 이머징 테크 본부 문상룡 전무는 “OBICs 왓치 APM이 다른 많은 기업에 전파돼 안정적인 전사 IT 감시 체계 구축과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