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꼭 설치합시다

김정희 | 기사입력 2018/05/08 [12:59]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꼭 설치합시다

김정희 | 입력 : 2018/05/08 [12:59]

최근5년간 주택화재는 전체화재의 18%였고 화재사망자 중 주택화재사망자는 55%였습니다. 특히 대다수가 잠을 자는 0시부터 6시까지가 사망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주택화재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기지를 설치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는 현관, 거실 등 눈에 띄는 곳에 설치하고 가족 모두 소화기 보관위치와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1년에 2회 압력게이지를 확인하여 소화기가 이상없는지, 파손유무를 확인해야합니다.

 

단독경보형감지니는 1만원대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약 10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주방, 침실, 거실 등 구획된 공간 내 전부 각 실마다 설치하는 것이 좋고 송풍구나 환기구 등에서 1.5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면 됩니다.

 

실제 외국사례에서는 주택소방시설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주택화재 사망자 수가 급격히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 주택소방시설 설치율은 평균 약30%로 아직은 인식이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모든 주택에 주택소방시설을 설치하여 화재를 예방하고 생명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입니다.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여 안전을 지켜야합니다.

 

- 광양소방서 중마119안전센터 김정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