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록원, 전승할 가치 있는 웹사이트 발굴…‘디지털 유산 어워드’ 공모전

김재열 기자 | 기사입력 2018/05/14 [08:47]

국가기록원, 전승할 가치 있는 웹사이트 발굴…‘디지털 유산 어워드’ 공모전

김재열 기자 | 입력 : 2018/05/14 [08:47]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다음세대재단과 공동으로 14일부터 30일까지 ‘2018 디지털 유산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 유산 어워드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현대인이 웹상에 남기는 다양한 디지털 기록 중 다음세대에 전승할 가치가 있는 웹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기록의 날(69)을 기념해 마련됐다.

▲ ‘디지털 유산 어워드’공모전 홈페이지. 사진제공=행정안전부     © 운영자

 

공모전은 다음세대재단의 주관으로 2005정보 트러스트 어워드로 시작된 디지털 기록 공모전이다. 8회부터는 국가기록원과 다음세대재단이 공동 개최하게 됐다.

 

심사는 네티즌과 추천위원단으로부터 웹사이트를 추천 받고 충실성, 개방성, 비영리성, 역사성, 공익성, 다양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네티즌의 투표와 전문가 심사로 선정한다.

 

시상은 다양성 부문, 역사성 부문, 공익성 부문 그리고 네티즌 인기상 등 4개 부문에서 한다. 시상식은 68기록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디지털 유산 어워드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디지털 유산 어워드 누리집에서 웹사이트를 추천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영은, 화보 촬영 현장에 핀 화사한 웃음꽃!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