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가맹점주와 ‘핸드앤몰트’ 수제맥주 양조장 투어 진행

수제맥주 창업의 핵심은 맥주에 대한 전문성

최자웅 기자 | 기사입력 2018/05/17 [10:33]

생활맥주, 가맹점주와 ‘핸드앤몰트’ 수제맥주 양조장 투어 진행

수제맥주 창업의 핵심은 맥주에 대한 전문성

최자웅 기자 | 입력 : 2018/05/17 [10:33]

 

▲ 생활맥주가 진행한 가맹점주와 함께 ‘핸드앤몰트’ 수제맥주 양조장 투어 사진     © 최자웅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지난 15과 16일 양일간 가맹점주와 함께 ‘핸드앤몰트’ 수제맥주 양조장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핸드앤몰트 도정한 대표의 안내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활맥주 가맹점주의 맥주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맥주 양조 교육과 체험, 시음 행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생활맥주는 맥주 양조와 발효, 숙성 과정을 가맹점주가 직접 체험함으로써 맥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서 수제맥주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수제맥주는 다양한 홉과 효모를 활용해 쌉사름한 맛을 내거나 과일향을 내는 등 개성 있는 맛과 향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맥주에 대한 정보를 모르고 마실 때보다 알고 마실 때 본인에게 맞는 수제맥주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생활맥주 합정동점 이재석 점주는 “맥주 생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양조 체험도 하고 나니 내가 판매하는 맥주에 대한 신뢰가 쌓이고 자부심도 갖게 됐다“며, “가맹점주를 위한 본사의 교육 지원이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 전문점의 가장 큰 경쟁력은 맥주 전문성이다”며, “한국수제맥주협회의 공증받은 맥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맥주 따르기 대회를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가맹점주의 맥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오는 19일 전주호남주류 광장에서 진행되는 ‘2018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석해 광주, 전라도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수제맥주 창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