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에서 보고 즐기는 현대무용

덕수궁관리소,「미국대사관과 함께 미국 유타주 현대무용단 초청 공연」개최 5.19.

김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5/17 [15:55]

덕수궁에서 보고 즐기는 현대무용

덕수궁관리소,「미국대사관과 함께 미국 유타주 현대무용단 초청 공연」개최 5.19.

김태민 기자 | 입력 : 2018/05/17 [15:55]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 김태민]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오성환)와 주한미국대사관(대리대사 마크 내퍼)은 덕수궁 즉조당 앞에서 오는 19일 오후 5시에「미국대사관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현대무용공연」을 개최한다. 

 덕수궁관리소는 2016년부터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덕수궁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공동주최하며 친선과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올해는 미국의 권위있는 현대 무용단인 <라이리-우드베리 무용단(Ririe-Woodbury Dance Company)>을 초청해 현대무용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리-우드베리 무용단>은 미국 유타주의 무용단으로 1964년 창단된 이래 현재까지 세계 전역에서 공연을 펼치며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6명의 무용수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주제의 현대무용을 펼친다.

덕수궁에서 이번에 선보일 작품은 궁중무용을 연상시키며 봄의 느낌을 표현한 ‘스위트 드 당스(Suits de Dance)’, 친한 친구의 부재에서 느끼는 감정의 변화, 분노, 이해 그리고 슬픔을 표현한 ‘오퍼지션 오브 킬링(Opposition of Killing)’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들 각자 개인에게 내재되어 있는 폭풍우 같은 생명력을 표현한 ‘스톰(Storm)’ 등이다. 관람객들이 현대무용공연을 쉽고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에 대한 해설이 함께 곁들여진다.  
 
공연은 덕수궁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덕수궁 입장료 별도)로 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open.deoksugung.go.kr)과 전화(☎02-751-074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주한외국대사관과 함께 대한제국 시기 각국의 외교 공관이 자리해 근대 외교의 상징적 공간이었던 정동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원본 기사 보기: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