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문화가 있는 그 곳 ‘수원 금곡초’에서 뮤지컬을 보다 !

문화가 일상인 수원금곡초!

전명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5/18 [15:23]

즐거운 문화가 있는 그 곳 ‘수원 금곡초’에서 뮤지컬을 보다 !

문화가 일상인 수원금곡초!

전명옥 기자 | 입력 : 2018/05/18 [15:23]

수원금곡초등학교는 흡연예방선도학교로서 3년차 흡연예방교육에 남다른 학생 지도를 하고 있다. 이에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장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학교로 찾아오는 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는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수원금곡초등학교장(백정한)바쁜 일상생활에 지쳐 학생들이 정신건강에 좋은 문화체험을 평소에 잘 접하지 못해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에 학교에서만이라도 쉽고 편하게 문화를 접하게 해주는 것이 어떨까? 라는 생각에 도입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작년에는 마술극, 인형극을 실시한데 이어 올해는 가정의 달인 5월에 뮤지컬을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 높였다.

뮤지컬은 흡연예방을 주제로 1-3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였으며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연극과 음악이 적절히 조합된 훌륭한 하모니를 보여주어 산만해질 수 있는 저학년이 끝까지 흐트러지지 않고 집중된 자세로 몰입되어 관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지켜보는 교사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었다.

 

3학년중의 한 학생은 어제 선생님한테 뮤지컬을 볼 거란 말에 재미없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눈앞에서 배우들이 연극을 하고 간간히 신난 음악들이 나와 너무 흥미롭게 봤어요. 처음으로 본 뮤지컬이 이렇게 재밌다니 놀랍고 신기했어요. 다음에 부모님과 함께 같이 보러 가고 싶어요.’라고 말하였다.

 

수원금곡초등학교장(백정한)뮤지컬을 통한 흡연예방 교육은 매우 효율적이었으며 다소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교육이 아닌 문화가 있는 살맛나는 학교로 만들기 위해 매년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     © 전명옥

 

▲     © 전명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