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베리아 대륙횡단 열차 디지털헬스케어 시범사업자 선정

김태근 기자 | 기사입력 2018/05/21 [09:35]

KT, 시베리아 대륙횡단 열차 디지털헬스케어 시범사업자 선정

김태근 기자 | 입력 : 2018/05/21 [09:35]

KT‘2018ICT 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사업의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위탁 수행한다.

 

KT는 지난해에도 ICT 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사업자로 선정돼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악토베, 동카자흐스탄 지역의 12개 병원에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과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 서울 광화문 KT 사옥     ©운영자

 

KT가 올해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러시안 레일웨이즈는 여객 철도 운송업을 하는 세계 3대 철도 운송회사 중 하나다. 이 회사는 러시아 전역에 173개의 병원도 운영하고 있다.

 

KT는 지난해 12월 러시안 레일웨이즈와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역사병원과 열차 안에서 1차 진료가 가능한 모바일 건강진단 솔루션을 시범구축하기로 합의한 후 사업 규모와 소요 예산 등을 검토해왔다.

 

KT 관계자는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6월까지 러시안 레일웨이즈의 소속 지방병원 5곳과 모스크바 중앙병원(거점병원) 간 원격협진 체계를 구축한다또 시베리아 대륙횡단 열차에 원격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시범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KT는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구축과 공급을 담당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진단결과를 토대로 한-러 간 의료 자문 및 현지 의료진 교육 등을 맡는다.

 

KT 관계자는 시베리아 대륙횡단 열차에 ICT기술이 집약된 모바일 건강진단 솔루션을 구축해 언제 어디서나 소량의 혈액과 소변으로 심혈관 질환(협심증·심근경색), 호흡기 질환, 당뇨, 전립선암 등 질환을 신속하게 진단하거나 간단한 초음파 검진으로 신장, , 담낭 등 복부 장기 이상유무 확인, 임산부 태아 초음파 검사, 근골격계, 혈관 기본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미래사업개발단 고윤전 단장은 병원ICT(검진센터·요양병원 등), 온라인 원격진료, 헬스케어 플랫폼 등 전반적인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 내년도 본격적인 러시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이를 위해 AI, 빅데이터 분석 모듈 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인 스베르방크와의 eHealth사업 협력 등 러시아 현지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