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트럼프 왜 저럴까?, 주한미군 철수되면 난 총살될 것”

"한일 관계를 해치기 위한 것이라면 저는 (소녀상 설치) 반대”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06/04 [18:55]

김문수 “트럼프 왜 저럴까?, 주한미군 철수되면 난 총살될 것”

"한일 관계를 해치기 위한 것이라면 저는 (소녀상 설치) 반대”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06/04 [18:55]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 김문수가 북미평화협정을 추진하는 트럼프 대통령을 보면 걱정 스러운게 많다며 평화협정 영향으로 주한미군이 철수할 경우 한국은 적화되어 자신은 총살 당할 것이다라는 희안한 주장을 펼쳤다. 
  
경향신문 보도에 다르면 4일 김 후보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기자회견에서 ‘평화협정 후 주한미군이 철수하면 겪을 후유증이 뭔가’라는 영국 기자의 질문에 “(주한미군이) 철수를 하면 한국은 적화한다. 저도 총살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에 놀란 영국 기자가 ‘정말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다시 묻자 김 후보는 “장성택도 총살되고, 김정남도 독살됐는데 내가 안 죽을 수 있냐”며 “저는 김정은 정권하에서 도저히 살 수 없다. 제일 먼저 죽는다면 열 손가락 안에 죽을 것이다”이라고 주장했다. 


‘미군이 철수하면 왜 한국이 공산화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북한을 막아낼 힘이 없다”며 “누가 북한하고 싸우겠다고 나갈 사람이 있겠냐? 저는 물론 저는 나가겠지만 여기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김 후보는 “북한의 핵 폐기 전에는 종전협정, 평화협정, 미국의 철수 어떤 것도 안 된다”며 “과거에도 평화협정을 맺었지만, 평화가 오지 않았다. 평화는 협정으로 오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북한이 인권 보장, 개혁개방, 핵 폐기 후 전쟁 의지가 변화한 다음에야 평화가 온다”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방식에 대해 우려하는 바가 많다”고 덧붙였다.
  
‘위안부 소녀상’ 철거 문제와 관련한 일본 기자의 질문에는 “(위안부) 소녀상을 만들어 놓고 여기저기 갖다 놓은 것은 역사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라면 좋다”면서도 “(그러나) 한일 관계를 해치기 위한 것이라면 저는 (설치) 반대”라고 말했다. 

다음은 김문수와 외신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이다.

 

-(영국기자) 탈북한 북한 여성 식당 종업원 13명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가.

 

“우리 정부가 북한에서 보내달라고 해서 본인 의사에 반해 보내는 일이 있다면 목숨을 걸고 막겠다. 그 사람을 죽음으로 돌려보내는 일은 찬성할 수 없다. 김정은 밑에서 스스로 살길 원한다면 모를까.” 

 

-(미국기자) 현재 북미정상회담 논의가 있는데 우려가 되는 점은 없나.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하는 말을 들어보면 이해 안되는 게 많다. 걱정스러운게 많다.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을 들어보면 저랑 아주 비슷한 점이 많아서 감명을 받았다. (그런데) 김정은에 대해서도 워낙 좋은 이야기를 자꾸하고 있고 또 우리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에) 갔을 때는 기자들 모셔다 놓고 제대로 영수회담이라고 곤란할 정도로 그런 대접을 받아서 전 모욕감을 받았다. 그런데 김영철에 대해서 너무너무 대접을 잘해서 전 잘 이해가 안된다. 대한민국 많은 국민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왜 저럴까? 김정은이랑 잘 맞아서 미군을 철수한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북핵 폐기를 임기 전에 못하고 그냥 집에 와 버리면 어떻게 하지, 하는 우려를 하고 있다.” 

 

-(미국기자) 김 후보가 생각하기에 김정은 위원장이 미 트럼프 대통령에게 무슨 얘기를 하고, 트럼프가 뭐라고 응대할 것이라고 보나. 

 

“전 모르겠다. 다만 이 나라의 자유, 저와 제 손자의 자유는 제가 지켜야겠다. 트럼프가 지켜주는 것도 아니고 제가 지켜야한다. 저는 북한의 핵에 맞설 힘이 없어서 걱정하고 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국회랑 미국 의회에서 연설하는 것을 보고 저 사람이 한국 대통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와서 보니 걱정이 많이 된다.”

 

-(영국기자) 평화협정으로 주한미군이 철수한다면 그 후유증은 뭐라고 보나.

 

“적화된다고 생각해야죠.” 

 

-그런 식으로 더 이야기를 해달라. 

 

“저는 못 먹어도 좋은데 전 아마 총살될 것이다.” 

 

-김 후보가 죽는다고요. 

 

“총살되죠.” 

 

-오마이갓. 

 

“장성택도 총살되고 하는데 김정남 총살되고 했는데 제가 총살 안 되겠어요. 저는 탈북자들을 많이 아는데 저 같은 사람이 북한에서 살아남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대한민국에서도 감옥을 두번 갔고 2년 6개월 살았고 고문을 당했고 죽을 고비도 많이 넘겼다. 저는 김정은 정권 하에서 도저히 살 수 없다. 제일 먼저 죽는다면 열손가락 안에 죽을 것이다. 저는 말하지 않고 못산다. 제 양심을 벗어나는 일하고는 절대 못 살아요” 

 

-주한미군 철수하면 왜 공산화 된다고 생각하나. 

 

“북한을 막아낼 힘이 없지 않느냐. 누가 북한하고 싸우겠다고 나갈 사람이 있겠냐? 저는 물론 저는 나가겠지만 여기 없지 않느냐.” 

 

-(일본기자) 핵폐기 관련해서 한미일 공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이뤄져야할까.

 

“전 일본과 협력하는게 중요하다고 보는데 우리나라의 정서나 문재인 대통령의 정서가 한일협력의 중요성을 잘 안 느끼는 것 같다. 우리 대통령은 김정은을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 좀 걱정이다. 중국은 또 좋아하면서 지난번에 우리나라 기자들이 중국가서 두들겨 맞았다. 뼈가 뿌러졌는데 아직 사과를 못받았다. 만약 우리 기자들이 일본에 가서 일본 경호원들한테 맞아서 뼈가 뿌러졌다면 어떻게 될 것 같으냐.”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