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 텐센트 QQ 뮤직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김태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3 [15:41]

기아차, 중국 텐센트 QQ 뮤직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김태근 기자 | 입력 : 2018/06/13 [15:41]

기아자동차가 중국 IT 기업 텐센트의 QQ뮤직와 손잡고 중국 시장에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13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중심에서 개막한 아시아 최대 가전쇼 ‘CES ASIA 2018’에서 텐센트 QQ뮤직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중국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소개하고, 내년 중국에서 출시되는 양산차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사진은 K9. 사진제공=뉴시스     © 운영자

 

 

앞서 기아차는 지난해 바이두와의 협업을 통해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 OS 오토바이두 맵오토를 개발, 양산차에 적용한 바 있다. 이번 텐센트 QQ 뮤직과의 협업 이후에도 중국 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기아차가 이번에 선보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텐센트 QQ 뮤직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탑승자에게 음성인식을 통한 음악 스트리밍, 시나리오 음성 제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탑승자가 차량 내에서 ‘OOO의 노래 틀어줘’, ‘최신음악 틀어줘등의 명령을 하면 시스템이 이를 인식해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이다. 운전자는 별도의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간단하게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시나리오 음성제어 기능은 탑승자가 음성으로 졸려라고 말을 하게 되면 QQ 뮤직을 통해 신나는 음악이 자동으로 선곡돼 흘러나오고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의 열림 정도를 조정해준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기술을 내년 초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대상 차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차는 이번 행사 기간 텐센트 QQ뮤직, 바이두와 협업해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체험형 전시물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은 커넥티드카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는 물론 신기술을 수용하는 정도가 세계 어느 곳보다도 빠른 시장이라며 바이두, 텐센트 등 중국 최대 IT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