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민주당 압승…한국당 참패

강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09:28]

‘6·13지방선거’ 민주당 압승…한국당 참패

강재영 기자 | 입력 : 2018/06/14 [09:28]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마무리됐다.

 

17곳의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민주당이 14곳에서 당선자를 냈다. 자유한국당은 대구와 경북 2, 무소속은 제주의 원희룡 후보가 당선됐다.

▲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설치된 더불어민주당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추미애 대표와 참석자들이 당선자들에게 당선 스티커를 붙인뒤 파이팅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 운영자

 

 

민주당은 서울(박원순), 경기(이재명), 인천(박남춘), 강원(최문순), 대전(허태정), 세종(이춘희), 충남(양승조), 충북(이시종), 광주(이용섭), 전남(김영록), 전북(송하진), 부산(오거돈), 울산(송철호), 경남(김경수)에서 승리했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도 민주당이 휩쓸었다. 서울 송파을(최재성서울 노원병(김성환인천 남동갑(맹성규부산 해운대을(윤준호울산 북구(이상헌경남 김해을(김정호), 광주 서구갑(송갑석전남 영암(서삼석충남 천안갑(이규희충남 천안병(윤일규충북 제천단양(이후삼) 11곳에서 당선됐다.

 

226개 기초자치단체장 선거에서도 민주당은 151곳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한국당은 53, 민주평화당은 5, 무소속은 17곳이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