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경제 부진은 박근혜 4년의 후유증이 나타난 것“

차기 민주당 대표는 “공정사회, 평화정착, 건강한 경제 실현해야”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06/29 [18:57]

박영선 “경제 부진은 박근혜 4년의 후유증이 나타난 것“

차기 민주당 대표는 “공정사회, 평화정착, 건강한 경제 실현해야”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06/29 [18:57]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박영선 의원은 29일 경제 성장 부지에 대해 "사실은 박근혜 4년 동안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가 너무 없었고 부진했었기 때문에 사실은 그 후유증을 지금 앓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선 의원은 29일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주가가 경제의 선행지수라면, 경제 통계는 후발지수”이고 "경제라는 것이 1년 만에 어떤 성과를 내기에는 굉장히 힘든 것”이라며 이같이 해석했다. 

 

이어 "우리 경제가 건강하고 활력 있게 가기 위해서 미래 투자를 좀 과감하게 해야 되는데, 박근혜때 부진했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이라든가 배터리 부분이라든가, 수소경제시대라든가 이런 부분"이라며 "그러니까 이런 부분에 대한 미래 투자를 지금이라도 조금 늦었지만 과감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박영선 의원이 차기 당대표 역할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공정한 사회, 한반도 평화 정착, 건강한 경제 이 세 가지를 실현할 수 있어야한다”며 강조했다.

 

2017년 11월 강남 논현동 이명박 구속 촉구 촛불집회에 참석한 박영선 의원

 

그러면서 차기 당대표 역할에 대해 “국민이 바라는 차기 더불어민주당의 모습을 생각하면 당 대표의 역할이 떠오를 것”이라며 “첫 번째로 국민들이 갈망하는 시대적 과제를 실현할 수 있는 정당으로 촛불정신이 만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공정한 사회, 한반도 평화 정착, 건강한 경제 이 세 가지를 실현할 정당과 당 대표인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는 집권여당으로서 품격 있는 정당의 모습이 필요하다”며 “균형과 겸손, 정의로운 정당으로서의 모습을 갖춰야 하며 당내화합과 국민통합을 이끄는 정당의 리더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또 “세 번째는 제2의 정치개혁을 할 때가 됐다”며 “정당개혁, 국회개혁도 해야 하고, 국회가 입법을 통과시키고 국민 여론을 수렴하며 그 역할을 활발하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157석의 범 진보 연대 구성에 대해 “평화개혁연대. 개혁연대 앞에 ‘평화’라는 말을 붙인다면 남북관계 문제도 국회에서 제도적으로 뒷받침해줄 수 있지 않을까”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지금 130석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협치의 가능성을 열어둬야 한다”고 유연한 입장을 취했다.

야당이 국회의장, 운영위원장, 법사위원장을 맡으려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국회 운영위원장은 집권여당, 1당이 하는 것”이라며 “법사위는 야당위원장이 한다는 것은 균형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야당은 여러 당이 있기 때문에 자유한국당이 해야 한다는 법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