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협상’ 헤로인 손예진 밀착 인터뷰

"감독님도 현빈씨도 유머쟁이…웃음 참느라 애먹었죠"

박동제 기자(브레이크뉴스) | 기사입력 2018/10/17 [10:35]

영화 ‘협상’ 헤로인 손예진 밀착 인터뷰

"감독님도 현빈씨도 유머쟁이…웃음 참느라 애먹었죠"

박동제 기자(브레이크뉴스) | 입력 : 2018/10/17 [10:35]

출연하는 작품마다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예쁜 누나’로 자리매김한, 명품배우 손예진이 영화 <협상>으로 또 다시 변신에 성공했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오락 영화다. 이번 작품에서 손예진은 긴박한 상황 속에도 침착하고 냉철하게 사건을 해결해내는 서울지방경찰청 위기협상팀 소속 협상가 하채윤 역을, 현빈은 사상 최악의 인질극을 벌이면서도 여유롭게 상황을 관망하는 듯 보이는 경찰청 블랙리스트 국제 범죄조직의 무기 밀매업자 민태구 역을 맡아 독보적인 열연을 선보인다. 최근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기자와 만난 손예진은 영화 홍보로 인해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도 부드러운 미소와 친근한 말투로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인터뷰 현장을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 특히 여신 비주얼과 달리 털털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한껏 과시하기도 했다. 연기력부터 무결점 미모까지 갖춘 ‘믿고 보는 배우’ 손예진의 무한매력에 빠져보자!

 


 

“이종석 감독도, 현빈 배우도 너무 웃겨…촬영장 모이면 웃음바다”
“상대배우 현빈씨와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다시 호흡 맞췄으면”

 

▲ 2018년 상반기 멜로 영화와 드라마로 화제몰이를 한 배우 손예진이 이번에는 범죄 전문 협상가로 변신했다.    

 

-이번 영화에서는 이원촬영 등 많은 도전을 했다. 그럼에도 끌린 이유.
▲이원촬영은 처음 해봤는데, <협상>과 가장 잘 맞는 촬영이었다고 생각한다. 시나리오를 읽을 때는 상상도 못했고 ‘어떻게 찍지?’라는 걱정이 컸다. 사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지 잘 모르는 부분이니 걱정이 많았던 것 같다.
이종석 감독님은 <국제시장> 조감독 출신이다. 무전기 촬영 등 경험이 있지만, 테스트 촬영을 하면서 걱정과 우려는 있었다. 가장 중요한 건 배우들의 긴장감과 몰입도였다. 기존 방식으로 진행됐다면 이 느낌처럼 생생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극장에서 완성된 영화를 보니 이원촬영이 아니었으면 안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사실 촬영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이번 영화처럼 모니터를 보면서 연기한 건 처음이고, 상대와 동시로 진행된 것도 처음이다 보니 설렜다.
기대감은 있었지만, 촬영이 반복될수록 긴장감이 떨어질 수도 있다. 그리고 현빈씨와의 호흡도 중요하다 보니 그 감정과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다. <협상>은 12시간 안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만큼, 한정된 공간이라는 제약이 있었다. 그런 지점은 촬영하면서 힘들었지만, 이번 영화는 나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준 작품이다. 

 

“하채윤은 가슴이 뜨거운 협상가”


-이번 작품에서 기존과 다른 협상가 역을 소화했는데.
▲경찰의 강인함부터 냉철한 마인드 등 기존에 그려졌던 유능한 협상가라면 재미가 없을 것 같았다. 단지 강해 보이는 인물은 매력이 없을 것 같았고, 내가 맡은 하채윤은 그들과는 다른 뜨거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채윤이라는 인물이 홍보할 때는 유능한 협상가라고 적혀 있지만, 영화를 보고 나면 사실 다른 이유도 있지 않나. 여러 부분에서 조금 더 매력적이고 새로운 협상가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엄청난 협상가의 모습을 기대하고 영화관에 올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러나 하채윤은 헤로인 같은 엄청난 협상가가 아니라 수없이 실패를 겪어도 뜨거운 가슴을 가지고 고군분투하는 사람이다.
실제 협상가들을 만나보니 범인의 성향에 따라 줄타기를 잘해야 한다고 하더라. 범인과 이야기를 할수록 감정적으로 동화가 많이 된다고. 끝까지 정의를 잃지 않는 모습이 더 멋있다고 생각한다. 하채윤은 마지막까지 진실과 정의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데, 그게 단단한 모습이 아닐까 싶다.


-상대역 현빈과의 호흡은 어땠나.
▲이번 작품에서는 현빈씨와 합을 맞춰야 하는 이유가 없었고, 리허설도 거의 안했다. 보통 촬영장에서 연기할 때 파트너와 함께 고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접점을 찾아가는 작업을 하기 마련인데, 이번 영화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었던 것 같다.
오히려 나와 현빈씨가 합을 짜는 순간 긴장감은 떨어지지 않을까 싶었다. 촬영장에서 현빈씨와 연기에 대해서는 전혀 얘기하지 않았다. 말 그대로 각자 플레이였다. 그렇지만 이원촬영이 진행되면서 서로에게 최대한 집중하며 연기했던 것 같다. 그 지점이 이 영화와는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


-이종석 감독과 작품을 함께한 소감은.
▲예전부터 신인 감독들과 워낙 작품을 많이 했다. 이종석 감독님은 순수하고 솔직한 분이다. 사실 누구나 잘 모르면 감추고 싶은 지점이 있기 마련인데, 모든 부분에 있어 솔직하더라. 그런 솔직한 모습을 보면서 배우들도 더 솔직해질 수 있었던 것 같고, 영화에서도 발전된 방향으로 갈 수 있던 것 같다.
이종석 감독도, 현빈씨도 너무나 웃기는 사람들인데 그러지 못해서 안타까울 정도였다. 세 명이 모이면 너무 재미있었다. 참 웃기고 싶은 순간도 많았을 텐데 서로 참아가면서 무겁게 연기에 집중했다(웃음).
현빈씨는 말을 침착하게 하는 편인데 유머의 지점이 분명히 있더라. 다른 인터뷰에서 현빈씨가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나와 호흡을 맞추면 좋을 것 같다고 했는데, 나 역시 재밌을 것 같고 해보고 싶다. 그런데 요즘은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잘 만들어지지 않는 추세인 것 같다. 드라마는 그런 대본이 있는데, 영화 쪽은 거의 없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다.

 

“경쟁작 출연 조승우·조인성 잘되길


-조승우·조인성 등 <클래식>을 함께한 배우들의 작품과 동시에 개봉하며 경쟁을 하게 됐는데.
▲많은 분들이 말해줘서 나 역시 신기했다. 너무나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클래식>이라는 작품이 개봉은 2003년, 촬영은 2002년에 했지만, 1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도 회자될 정도의 영화로 자리잡았다. 여전히 비가 오면 <클래식>을 본다는 분들이 많고. 당시보다 지금에 와서 이 영화가 주는 의미가 점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클래식>은 내게 정말 소중한 영화다. 물론 그때는 아무것도 몰라서 힘들기도 했다. 감정을 어떻게 잡는지 몰라서 음악만 들으며 혼자 고뇌에 빠지기도 했다. 그래도 순수한 마음들이 있던 시기에 출연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흥행, 관객수, 평가, 제작비 등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던 시기였으니까. 그런 추억을 함께한 동료들이다 보니 남다른 애정이 있는 것 같다.
물론 상대 배우가 아니라 비슷한 시기에 개봉작으로 만나 경쟁을 해야 하니 운명의 장난같다는 생각도 들긴 한다(웃음). 배우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경쟁작으로 만나는 경우들이 꽤 많지 않나. 결과적으로 다 잘됐으면 하는 마음이 가장 크다. 나뿐만 아니라, 조승우·조인성 두 배우 다 웃길 원한다.  


-이번 작품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보나.
▲<협상>은 정말 아무 생각 없이 극장에서 2시간을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소재, 흥미로운 이야기, 심장 쫄깃한 전개, 캐릭터들의 새로움 등 범죄오락에 가장 적합한 영화인 것 같다.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갈 수 있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로 비쳐졌으면 좋겠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