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소화기 작지만 강력, 소방차 1대 맞먹는 진화 효과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고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을 잊지 말자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2:55]

차량용 소화기 작지만 강력, 소방차 1대 맞먹는 진화 효과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고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을 잊지 말자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3/12 [12:55]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2년부터 20187월까지 차량 화재만 총 3784건이 발생했다고 한다. 이는 하루 평균 13건의 차량 화재가 발생한 셈이다이렇게 달리는 차량에서 갑자기 불이 난다면 누구나 패닉에 빠져 올바른 대처를 하기는 어렵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해두는 것이다화재 초기의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진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시중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구비하는데도 부담이 없다.

 

차량용 소화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차량용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다차량용 소화기는 진동시험을 해 내용물이 새거나 파손, 또는 변형이 생기지 않는 제품으로 소화기 본체용기 상단에 자동차겸용이란 표시가 돼 있다또한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할 때에는 승용차의 경우 운전자가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승합차의 경우 운전석 부근과 동승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치에 소화기를 설치해야 한다.

 

화재 발생 시에 소화기를 비치하지 않으면 차량이 전소되고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그러므로 운전자들은 운행 중 화재가 발생할 상황에 대비하여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고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