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채용비리~로비사단, 한국당 KT와 무엇 주고 받았는지 밝히라"

박근혜 정부 시절 KT가 로비사단 만들어 정관계 해결사 활용 한 부적절한 정황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14:50]

민주당, "채용비리~로비사단, 한국당 KT와 무엇 주고 받았는지 밝히라"

박근혜 정부 시절 KT가 로비사단 만들어 정관계 해결사 활용 한 부적절한 정황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3/25 [14:50]

▲ 현안 브리핑하는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     ©<사진제공=뉴시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오늘 25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오전현안 브리핑에서 "채용비리부터 로비사단까지, 자유한국당은 KT와 무엇을 주고 받았는지 밝히라"고 밝혔다.

 

박근혜 정부 시절 KT가 로비사단을 만들어 정관계 해결사로 활용하고자 한 부적절한 정황이 드러났다. KT가 구축한 ‘로비사단’은 총 14명으로 출신별로 정치권 6명, 군인 1명, 경찰 2명, 공무원 3명, 동종업계 2명 등이다. KT가 ‘경영고문’으로 위촉하고 지급한 자문료 총액은 무려 20억 원에 달하며, 이들이 매달 약 500만 원에서 1,370만 원까지 받아간 것이 드러났다.

 

홍 수석대변인은 "KT는 경영고문 활동 내역조차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공식 업무가 없거나 주 업무가 ‘로비’였을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며 "기가 막힌 것은 정치권출신 경영고문 6명 중 3명은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의 측근이며, 1명은 박성범 전 한나라당 의원이라는 사실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홍 수석대변인은 "홍문종 의원은 당시 KT를 피감기관으로 두고 있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위원장이었다"며 "감독을 해야 할 위원장의 측근 셋이 피감기관의 핵심고문이라는 것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홍 수석대변인은 "KT가 시장에서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정치권을 비롯한 로비 덕분이라면 더욱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2016년 공정위와 청와대 모두 ‘조건부 승인’의견을 냈던 SKT와 CJ 헬로비전 합병이 ‘대통령이 반대한다’는 이유로 무산된 것도 황창규 당시 회장의 대통령 독대가 주요했다는 KT 내부 제보도 있었다"고 전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황교안 대표, 김성태 전 원내대표, 정갑윤 의원, 홍문종 의원 등의 사례에서와 같이 자유한국당이 집권 여당 시절 KT와 관련된 채용비리, 불법로비 등의 유착관계 의혹이 밝혀지고 있다"며 "당시 박근혜정부의 고위 공직자 및 여당인사들이 KT와 대체 무엇을 주고 받았는지 명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다"고 강조하며 촉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