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ERP 시대 연다”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0:56]

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ERP 시대 연다”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4/09 [10:56]

▲     © 사건의내막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에서 회계프로그램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줄어드는 반면, ERP로 처리해야 하는 영역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세무회계사무소의 ERP 시대를 예고했다. 세무회계사무소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지만, 기존 회계프로그램은 기장과 세무신고 업무에만 머물러 있어 전체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세무회계사무소용 ERP ‘WEHAGO T(위하고 티)’는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WEHAGO T는 기장·세무신고뿐 아니라 소통과 협업, 컨설팅, 문서업무, 수임관리, 고객 지원서비스 등 세무회계사무소의 모든 업무와 비즈니스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WEHAGO T는 강력한 인공지능 자동회계처리 기능을 갖춰 기장 업무와 오류검증 업무를 혁신하고 보다 완벽한 세무신고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번거로운 4대 보험 신고와 문서업무, 증빙서류 관리 및 각종 내부 업무 관리까지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이처럼 WEHAGO T를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의 중심 업무였던 기장과 세무신고가 자동화되고, 다른 모든 업무 영역들이 정보화되면서 세무사만이 가능한 특화된 신규 비즈니스로 업무 영역 확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존비즈온은 이를 위해 세무회계사무소의 수임고객사 전용 서비스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엣지)’를 함께 선보인다. 수임고객사는 실시간 적시기장으로 유용한 경영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세무회계사무소는 경영, 재무, 세무, 자금 컨설팅 등 지금까지 없었던 획기적인 수임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WEHAGO T와 WEHAGO T Edge는 경영 컨설팅 분야에 뛰어난 전문성을 지닌 세무회계 전문가 집단과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정보 소통을 도와 서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혁신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제 세무회계사무소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이끄는 4차 업무혁명 시대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15일(월) 대전과 전주를 시작으로 16일(화) 부산·광주, 17일(수) 대구·수원, 18일(목) 서울 여의도·인천, 19일(금) 서울 강남·강북 등 총 5일에 걸쳐 전국 10개 지역에서 WEHAGO T 전국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