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유튜브에서 전문의료콘텐츠 '건강톡' 운영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09:46]

한화생명 유튜브에서 전문의료콘텐츠 '건강톡' 운영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4/11 [09:46]

▲ 한화생명이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한다.    © 사건의내막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의료전문콘텐츠 제작


한화생명이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한다.


한화생명 '건강톡'은 4월부터 매월 4편씩 1년동안 총 48개의 의료전문콘텐츠를 제공한다.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세대별 맞춤 영상을 제작한다.


먼저 2040세대가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한다. 현재 '오피스 스트레칭', '엄빠가 꼭 알아야 하는 양치 꿀팁'등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콘텐츠가 탑재되어있다. 향후 다이어트, 육아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운영 된다.


시니어세대들을 겨냥한 콘텐츠도 운영한다. '치매대통령이 알려주는 치매검사', '당뇨병의 기준과 종류', '50대를 위한 영양설계'등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한화생명 '건강톡'은 어려운 의학지식을 친숙하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전문의료인들과 협업한다.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여에스더 박사, 장진석 비뇨의학과 전문의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의료전문인과 협업해 의료전문콘텐츠를 제작한다.


한화생명 CPC전략실 황승준 사업본부장은 "유튜브 채널 '건강톡' 운영을 통해 기존의 전통 미디어를 넘어 고객을 만나는 채널을 다변화 하여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화생명 '건강톡'은 작년 9월부터 개설되어 6개월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해왔으며 올 4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건강톡'은 PC,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하다. 유튜브(Youtube) 접속 후 '한화생명 건강톡'을 검색해 '한화생명 건강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든 영상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