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한반도 비핵화 평화체제, 한미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4월11일(목) 10:36∼11:20간 ‘펜스’ 부통령을 접견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09:12]

문 대통령, "한반도 비핵화 평화체제, 한미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4월11일(목) 10:36∼11:20간 ‘펜스’ 부통령을 접견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4/12 [09:12]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4월11일(목) 10:36∼11:20간 ‘펜스’ 부통령을 접견했다.     ©<사진제공=청와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1일 서면 브리핑에서 "펜스 부통령 접견 결과"를 밝혔다.

 

이번 접견은 작년 11월 싱가포르 면담 이후 5개월 만에 다시 이루어 졌고, 이번이 네 번째 만남이다. 그간 문 대통령은 ‘펜스’ 부통령과 세 차례 면담 및 접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작년 2월 ‘펜스’ 부통령이 단장으로 참석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이룩할 수 있는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하고, ‘펜스’ 부통령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하노이 정상회담은 비핵화를 위한 과정의 일부라고 평가하고, 하노이 동력을 유지하여 조기에 미북 대화가 재개되는 것이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펜스’ 부통령은 최근 방위비 분담 협상 타결과 한미 FTA 국회 비준에 감사를 표명했고, 미북 비핵화협상 관련해 미 측은 향후 긍정적인 자세를 견지하면서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고 설명했다.

 

‘펜스’ 부통령은 이어 미북 대화 재개에 희망적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일을 다하겠다면서, 이러한 과정에서 한미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