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한미정상회담,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촉매기대"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본격 일정에 돌입한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09:20]

이해식, "한미정상회담,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촉매기대"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본격 일정에 돌입한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4/12 [09:20]

▲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이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1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한미정상회담,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촉매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한국시각으로 오늘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에 도착했다"면서 "백악관 영빈관에서 투숙 후, 북미대화 재개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본격 일정에 돌입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대변인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과의 순차적 접견을 시작으로 트럼프 대통령 내외와의 단독회담, 한미 핵심 참모 3명 등이 배석하는 소규모 확대회담까지, 숨 가쁜 일정이 연이어 있다. 좋은 소식이 들려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런 평화의 흐름과는 반대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우리나라를 지키는 길은 남북경협이 아니라 한미동맹 강화와 강력하고 지속적인 대북제재를 기반으로 완전하게 북핵을 폐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실질적 진전을 전제로 대북 제재에 여지를 남겨두고 싶다”는 입장을 밝혀 한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에 이 대변인은 "그러나 지금의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공고하다며 이는 양국 모두 적극 인정하는 바이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한미 간 공동 노력이 지속되고 있음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더불어민주당도 이에 발맞춰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면서 "자유한국당도 한반도 번영을 위한 평화의 발걸음에 적극 동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