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다방 망하자 키스방 다시 성행...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4/05/20 [14:32]

립다방 망하자 키스방 다시 성행...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4/05/20 [14:32]
한때 유흥문화를 찾는 남성들에게 유행하던 립다방이 단속으로 거의 문을 닫은 사이 키스방이 다시 성행하고 있다. 키스방은 과거 비싼 가격, 수위가 낮은 서비스 때문에 립다방에 밀려 존폐위기에 놓여있었다. 하지만 최근 립다방 단속이 강화되면서 업소 여성들이 다시 키스방으로 몰려들고 있다. 문제는 이곳에서 여성들이 이른바 팁을 받고 립다방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19일 서울 광진구에 있는 키스방. 이곳에서 6년째 키스방을 운영하고 있는 장모(47세)는 최근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는 “6년 전 키스방을 처음 시작할때만큼 장사가 잘된다”고 밝혔다.
그 이유는 이렇다. 과거 키스방은 30분 시간에 4만원을 받으면서도 서비스는 키스와 가벼운 스킨십 밖에는 허용되지 않았다. 물론 키스방 안에서 여성과 이곳을 찾은 남성들이 합의를 한 후 팁을 통해 과감한 스킨십을 이어가긴 했었다. 그러나 1~2년 전 립다방이 생기기 시작되면서 키스방은 위기를 맞았다. 15분에 3~4만원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강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립다방에 키스방은 존폐위기를 맞았던 것. 당시 키스방을 운영하던 업주들은 립다방으로 ‘갈아타기’를 시도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 같은 립다방의 전성기는 오래가지 못했다. 유사성행위가 이뤄짐에 따라, 또한 많은 손님들이 찾게 됨에 따라 단속은 점차 심해졌다. 그리고 6개월 이전부터는 거의 자취를 감춘 상태다.
이렇게 립다방이 무너지는 동안 이곳에서 일했던 여성들이 다시 키스방 등으로 유입되기 시작했다.
장씨와 키스방 업주들의 말을 종합해 보면 “립다방이나 키스방이나 유사성행위는 이뤄지나, 직접적인 성행위는 이뤄지지 않는다”면서 “립다방 여성들이 직접적인 성행위에 대한 거부감도 있기 때문에 립다방의 위기 이후 여성들이 다시 키스방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장씨의 입을 통해 더 자세한 내막을 들여다보자.
“립다방으로 여성들이 다 빠져나간 이후 키스방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연령대는 거의 6~7살, 많게는 10살까지 높아졌다. 당연히 찾는 손님은 점점 줄어들었고, 그나마 있던 여성들도 손님이 오지 않으니 다른 업소로 떠돌아 다녔다. 사실상 키스방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립다방과 같은 유사성행위를 이어가는 것 밖에 없었는데, 가격면에서도 여성들의 ‘물’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립다방이 1년 전부터 단속의 철퇴를 맞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점차 립다방은 더욱 음지로 들어갈 수 밖에 없었다. 인터넷이나 SNS, 비밀카페 등을 통해 영업을 해왔다. 하지만 단속은 더욱 강화되었고, 립다방은 위기에 서게 된다. 이렇게 되면서 이곳에서 일했던 여성들은 다시 키스방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왜 키스방인지 의문일 것이다. 립다방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남성손님들과 성관계를 꺼린다. 이게 문제가 되지 않으면 차라리 안마 등으로 가는 것이 낫다. 그렇기 때문에 립다방에서 일했던 여성들이 갈 수 있는 곳은 최근 생긴 샤워방, 귀청소방 등이었는데, 이마저도 단속에서 자유롭지 않았다. 결국 갈 수 있었던 곳이 다시 키스방이었다”

키스방 내에서 이뤄지는 유사성행위
문제는 이 키스방에서 여성들과 남성 손님들이 벌이는 유사성행위이다.
최근 키스방을 다시 찾은 이모(42세)씨는 “립다방을 다녔었는데, 요새 많이 문을 닫은 것 같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짧은 시간에 즐기기에는 립다방이 괜찮았다. 하지만 요새 단속 탓인지 영업을 하는 곳이 거의없다. 그래서 다시 키스방을 찾게 된다. 키스방에서는 입장료를 내고 난 뒤 그 안에서 여성과 가격 흥정을 하면 키스 이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그는 “최근 다시 찾은 키스방의 질은 괜찮았다. 예전보다 나이도 젊어졌고, 서비스도 더 화끈하다”고 밝혔다.
장씨는 이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말한다.
“키스방이 최근 다시 성행하는 것은 우리가 잘해서 그렇다기 보다는 다른 형태의 업소가 망한 뒤 얻은 기회와 같은 것이다. 사실상 방 안에서 이뤄지는 일까지 일일이 신경쓸 수 없다. 이것은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에도 그렇다. 유흥업소계가 어디든 마찬가지이겠지만 잘 될 때 확 당겨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방 안에서 이뤄지는 유사성행위는 나의 관심 밖이다”
이 같은 변화는 키스방 내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과거 립다방으로 빠져나간 여성들이 다시 돌아오면서 이곳을 꾸준히 지켰던 여성들이 밀려나고 있는 것.
키스방에서 일을 하고 있는 30대 중반의 한 여성은 “젊은 애들이 밀고 들어오니까 그나마 오던 단골마저 끊겼다”면서 “립다방 등 유사성행위 업소의 단속이 강화되면서 젊은 친구들이 이곳으로 다시 돌아오면서 우리는 떠밀려나는 신세가 되었다”고 밝혔다.
립다방을 운영하던 한 업주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사실 키스방은 대놓고 운영하는 곳이 많다. 립다방에서 빠져나간 여성들이 사실 키스방으로 옮겨 간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것이다. 왜냐하면 최근 유흥커뮤니티 쪽에서 사실상 유행하는 것은 오피스텔에서 이뤄지는 유사성행위이다. 그곳은 가격, 편안함, 청결도 면에서 키스방을 앞선다. 단지 그곳 역시 암묵적으로 영업을 하고, 스카웃을 하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알져지지 않은 부분이 있다”
키스방 업주들은 이와 관련해 “사실상 그와 같은 예상은 틀리지 않았다. 결국 키스방은 또 다시 위기를 맞게 될 것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다른 업소와 다르게 키스방은 단속 자체가 심각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대놓고 유사성행위를 홍보하는 그런 곳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결국 오피스텔에서 이뤄지는 행위들 자체도 위기를 맞게 될 것이고 우리는 이번과 같은 호황을 다시 맞게 될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위기 상황에 ‘버티기’를 하는 것일 뿐이다”고 말했다.
ㅇㅇ 14/07/02 [14:32] 수정 삭제  
  유흥정보는 https://twitter.com/amecenter 아메센터라던데요?
공주언니 14/07/09 [13:34] 수정 삭제  
  [크리스탈] [미아리] 직원 구해요^^ 월수입 1500 이상보장!!

♡♡가족처럼 함께하실 직원 구해요^0^ ♡♡


월수입 1500 이상보장! 허위나 과장광고 아니에요
누구나 가능 月1000 ~ 1500보장
지방에서 오면 원룸 및 개인방
돈하나 업이 몸만 오셔도 되여
☎ 0 1 1 * 7 9 8 * 9 9 0 6 ☎

☎ 0 1 0 * 4 1 3 5 * 9 9 0 6 (카톡) ☎
1633 / 전화 24시간 항시 대기
♡♡가족처럼 함께하실 직원 구해요^0^ ♡♡


http://cafe.daum.net/juuvvip



크리스탈~☆☆



언제든지 편하신 시간에 연락주세요^^*
유리실장 14/12/09 [15:27] 수정 삭제  
  OlO-3243-1344
asd 15/04/11 [16:49] 수정 삭제  
  ◆터치미◆◆www.tcm59.com◆★카톡tcm5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전여빈, 한층 물오른 비주얼과 미모로 시선집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