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 ‘2019년 말라리아 퇴치 방역단 간담회’ 개최

효율적인 방제전략 교육… 말라리아 없는 고양시 조성에 최선다할 것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4:24]

고양시 보건소, ‘2019년 말라리아 퇴치 방역단 간담회’ 개최

효율적인 방제전략 교육… 말라리아 없는 고양시 조성에 최선다할 것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4/18 [14:24]

고양시 보건소는 오는 22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말라리아 퇴치 방역단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민간위탁 방역업체, 민간자율방역단, 군부대 방역단, 보건소 방역반이 참여한다..

 

말라리아 현황 및 추진성과를 발표하고, 을지대학교 양영철 교수의 ‘효율적인 방제전략’ 강의를 통해 ▲연무·분무 소독의 올바른 사용법과 ▲말라리아 매개모기인 ‘중국얼룩날개모기’의 특징과 서식지 등을 중점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하절기 집중 방역기간(5~9월)에 모기 서식지 집중 방역으로 성충과 유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취약지를 통계화해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 후에는 각 보건소별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분임 토론을 진행하고, 다양한 의견을 도출해 고양시 방역에 접목시킬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방역사업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며, 대한민국이 세계보건기구(WHO)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말라리아 없는 고양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하며, “발열로 인해 말라리아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보건소에 방문해 무료 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고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