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있어야 할 곳 거리가 아니라 국회다"

도로친박당 회귀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그 때로 대한민국을 되돌리고 싶은 것인가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0:25]

이재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있어야 할 곳 거리가 아니라 국회다"

도로친박당 회귀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그 때로 대한민국을 되돌리고 싶은 것인가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4/22 [10:25]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 지지자들이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STOP(멈춤), 국민이 심판합니다' 집회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1일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가 있어야 할 곳은 거리가 아니라 국회다"고 밝혔다.


이재정 대변인은 "황교안 법무 장관, 아니 황교안 권한대행, 아니 황교안 대표 색깔론, 막말로 또다시 국민을 괴롭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그가 쏟아놓은 말틀을 빌려 다시 전한다"면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야 말로 어째서 제1야당의 책임감은 내동댕이치고, 태극기 극렬극우세력과 토착왜구옹호세력의 대변인 역할만 하고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이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는 국정농단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시계를 거꾸로 돌려놓은 데 일말의 책임조차 지지 않더니, 사사건건 국회 발목잡기로 일관하며 경제마저 IMF외환위기 당시로 되돌려 놓으려는 작정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대변인은 "국민이 반민특위로 균열했다며 역사와 민족을 모독한 원내대표.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들을 괴물집단이라 칭하며 제9차 개정헌법의 기틀과 정신을 부정하고 나선 망언의원들. 세월호 참사 희생자와 유족에게 차마 입에 올리지 못할 모욕으로 최소한의 인간적 도의도 내팽개친 전현직 의원들. 이런 사태에 ‘책임’지겠다던 황교안 대표를 그래도 일말의 기대로 지켜보던 차였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세월호 검찰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의혹이 있고, 공안검사 출신 법무부 장관으로 국민을 잠재적 범죄자로 몰아세운 이력이 있고, 김학의 전 차관 부실수사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사태에 무한한 책임이 있는 황 대표이지만, 그래도 일말의 기대로 최소한의 노력을 기대하던 차였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 대변인은 "어제 황교안 대표는 임시국회를 내팽개치고 나간 장외집회 현장에서 ‘우리 경제가 IMF이전으로 되돌아간다’, ‘베네수엘라행 특급열차를 탔다’는 등 최소한의 자기 성찰도 담지 못한 선동의 언어를 늘어놓은데 이어 문대통령을 ‘김정은 대변인’이라며, 이미 여론의 일축을 산 나경원식 색깔론 막말을 재소환해 문재인정부의 외교안보까지 힐난하고 나섰다"고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외교안보 무능으로 일관한 지난 보수정권 10년, 한반도는 일촉즉발의 전쟁위기까지 치달았다"면서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반전시켜 대화의 모멘텀을 이끌어낸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은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불과 몇 해 전, 안으로는 민주주의 위기, 밖으로는 전쟁위기를 겪던 내우외환의 대한민국이 국민의 명령과 염원과 노력으로 이제 다시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나 제1야당의 사사건건 발목잡기와 시대착오적 억지정쟁 탓에 우리는 귀한 시간을 허송하고 있다"면서 "국회를 내팽개치고 나선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는 도로친박당으로 회귀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의 그 때로 대한민국을 되돌리고 싶은 것인가. 그것이 황교안 대표가 정치권에 뛰어들어 자유한국당의 대표가 된 진짜 이유인가?"라고 따져물었다.


이재정 대변인은 "민생과 안보를 지키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 한다"면서 "자유로운 경쟁시장에서 일한 만큼 거두고 노력한 만큼 성과를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 보수의 기본가치 아닌가. 그러나 해야 할 기본적인 일조차 하지 않고, 오로지 어깃장 놓고 발목잡기에만 열 올리고 있는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가 진정 보수의 가치를 아는지 의문일 따름이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민생과 안보를 지키고자 한다면,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가 있어야 할 곳은 거리가 아니라 국회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