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비즈니스 포럼서 ‘한․카자흐스탄 경제협력 새로운 바람’ 주제 기조연설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 아스카르 마민 총리와 함께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 참석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1:06]

文 대통령, 비즈니스 포럼서 ‘한․카자흐스탄 경제협력 새로운 바람’ 주제 기조연설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 아스카르 마민 총리와 함께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 참석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4/23 [11:06]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16시부터 16시56분까지 누르술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 아스카르 마민 총리와 함께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청와대>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22일 서면브리핑에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 관련"을 밝혔다.
 

한정우 부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16시부터 16시56분까지 누르술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 아스카르 마민 총리와 함께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16시 도착과 함께 마민 총리와 약 10분간 사전 환담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어 토카예프 대통령, 마민 총리와 함께 한․카자흐스탄 경협 대표기업 전시회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롯데제과, 현대자동차, 코오롱인더스트리, 포스코, 동일하이빌 부스를 방문해 기업 대표들의 브리핑을 경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카자흐스탄 경제협력의 새로운 바람’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비즈니스 포럼에는 한국에서 온 87개 기업, 201명의 사절단과 카자흐스탄 토카예프 대통령, 마민 총리를 비롯한 주요 정부인사, 150여 개 카자흐스탄 기업, 220여 명 등 총 450여 명이 참석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환영사에서 “문 대통령의 이번 역사적 방문에 감사한다. 이는 양국 관계 발전에 추동력이 될 것이다. 한국 기업의 투자 관심이 기쁘다. 한국의 카자흐스탄 투자는 ‘17년 대비 작년에 2배 상승해 40억 달러에 이르렀다. 한국 기업의 참여에 카자흐스탄 정부의 정책이 뒷받침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정부의 신경제 정책인 ‘누를리 졸’과 신북방정책이 연계돼 양국 협력에 촉진을 기대한다. 이번 방문에 많은 안건이 통과돼 양국 발전의 촉진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후 김영주 무역협회장의 인사말과 마민 총리의 감사인사가 있었다.


한정우 부대변인은 "이번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카자흐스탄 기업 간 총 18건의 MOU가 체결됐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