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어르신 돌봄은행) 돌봄봉사자 활동교육 실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수행기관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5/03 [13:40]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어르신 돌봄은행) 돌봄봉사자 활동교육 실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수행기관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5/03 [13:40]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채종병) 는지난 4월 29일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돌봄봉사자 54명을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하였다.

 

어르신 돌봄은행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수행하고 있는 나눔봉사활동 사업으로 봉사자 248명, 대상자 213명이 등록되어 봉사자는 대상 어르신들은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돌봄활동의 취지와 내용, 돌봄활동을 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등에 대한 이론적인 교육과 함께 ‘노랑고무신과 다육이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손은자 강사(은자씨플라워 대표)의 색채심리를 통한 돌봄대상자의 우울감을 들여다보고 봉사자가 함께 공감하며 내재되어 있는 어르신들의 밝은 기운을 끌어내고, 살아 있는 다육식물과 흙을 만지며 생활의 활력소를 찾아 활동에 활용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채종병 회장은 “앞으로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을 통해 급속한 인구고령화로 인해 증가하는 노인돌봄 사각지대를 지역사회 내 민간자원인 돌봄봉사자를 통해 보완해 나갈 것이며, 활동교육을 월1회로 정례화 하여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