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영·유아 안전교육 콘텐츠 무료 제공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 아동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1:0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영·유아 안전교육 콘텐츠 무료 제공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 아동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5/14 [11:00]

▲ 아동안전사이버교육 홈페이지     © 사건의내막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아동안전사고예방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으며, 아동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개발원은 아동관련 기관종사자 및 대국민 대상 아동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아동안전사이버교육’은 영·유아 안전교육 콘텐츠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의 내용은 <아동복지법> 제31조 5대 아동안전 영역(①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②실종·유괴 예방·방지교육 ③보건위생관리교육 ④재난대비 안전교육 ⑤교통안전교육) 및 응급처치 생활안전 교육, 화상안전 등이다.

수강 방법은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습을 완료한 수강자는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수료증 출력이 가능하다.

개발원은 ‘아동안전사이버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확대를 통해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