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및 자치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1,891명 모집

서울시,5.27(월)~6.5(수)까지 대학생아르바이트 희망자 ‘서울특별시 앱’ 접수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1:29]

서울시 및 자치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1,891명 모집

서울시,5.27(월)~6.5(수)까지 대학생아르바이트 희망자 ‘서울특별시 앱’ 접수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5/22 [11:29]



서울시와 자치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대학생 아르바이트 1,891명을모집한다. 총 1,891명 중 서울시는 시 본청과 산하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등에서근무할 425명을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회 모집마다 평균 20:1의 높은 경쟁률을보이는 인기 아르바이트로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도서관 보존서고 정비보조, 찾아가는동주민센터 업무지원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5월 27일(월)~6월 5일(수)까지 신청 받는다.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대상자는 6.14(금)에 발표한다.

 

‘서울특별시 앱’은 앱스토어에서 ‘서울특별시’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근무기간은 ’19.7.3(수)부터 7.31(수)까지이며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서울시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한다.

 

지원자격은 선발유형별로 상이하다. 전체 425명 중 특별선발(30%)은 공고일 기준(’19.5.22.)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 국가유공자 및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일반선발(70%)은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또는 공고일 기준(’19.5.22.)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타 지역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면 가능하다.

 

대상자 선발은 5개 근무기관별(시본청, 소방재난본부, 어린이·은평·서북병원, 사업소, 동주민센터)로 전산추첨한다. 특별선발은 모집인원의 30%(128명)를 우선 추첨하고, 특별선발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재 전산추첨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부서별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 및 사업소에 배치될 계획이다.

 

근무지별로는 ▴시 본청 70명 ▴소방재난본부 120명 ▴어린이·은평·서북병원 26명 ▴기타사업소 105명 ▴동주민센터 104명이 배치된다.

 

한편, 서울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높은 경쟁률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예고 없이 취소하는 선발자들로 인해 다수의 지원자와 근무 부서에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아르바이트 신청제한을 적용한다.

 

*제한 대상은

 ① 근무를 앞두고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학생(’19.6.28부터취소자에 해당)

 ② 근무시작 당일 출근하지 않고 취소 통보하는 학생

 ③ 1주일 이상 결근하는 학생

     ⇒ 위 3가지 중 하나 이상 해당되면 향후 1년간(2회)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원이 금지된다.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 및 서울시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자치구의 경우 자치구마다 모집기간과 근무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모집하며,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황인식서울시 행정국장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다양한 시정경험을 통해 대학생들의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미래의 역량을 쌓아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이라며, “뜻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