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우리 농산물 신토불이 제품 인기

우리 농산물 활용 10년 동안 167톤, 20kg 기준 8,350포대에 이르는 우리 쌀 소비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5:47]

스타벅스, 우리 농산물 신토불이 제품 인기

우리 농산물 활용 10년 동안 167톤, 20kg 기준 8,350포대에 이르는 우리 쌀 소비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5/23 [15:47]

 

▲ 우리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 160톤 넘어섰다     © 사건의내막

 

지난 2일 출시한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2종, ‘우리 미 카스텔라’ 꾸준한 고객 호평
‘우리 미 카스텔라’는 동물복지 유정란을 사용해, 동물복지 농가와도 상생 발판 마련

우리 농산물 제품이 스타벅스에 도입된 지 10년째를 맞이했다. 지난 2009년 라이스 칩을 출시하며 처음으로 우리 농산물 제품을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현재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2종, ‘우리 미 카스텔라’ 등을 소개해 나가며 지속적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우리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의 양이 지난 10년간 누적 167톤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20kg 쌀 8,350포대에 이르는 무게로, 연간으로 따지면 1년에 16톤 이상의 쌀을 꾸준히 소비한 셈이다.


스타벅스는 매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우리 농가와의 새로운 상생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월 2일에는 우리 농산물인 경기미가 사용된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 2종과 ‘우리 미 카스텔라’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1월에 첫 출시된 이천 햅쌀 음료는 한국의 전통적인 쌀을 대중적인 음료로 재해석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2달간 100만잔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따라 여름철에 시원하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를 재출시함과 동시에 커피가 들어간 새로운 버전의 ‘이천 햅쌀 커피 프라푸치노’를 연중 판매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는 이천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햅쌀로 지은 밥을 원료로 해서 쌀 고유의 구수한 맛과 영양을 고려한 음료로, 이천의 지역명을 음료명에 반영해 이천 지역의 특산물인 이천 쌀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효과로 연결되고 있다.


유기농 우유, 명인 쌀 조청 등이 들어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우리 미 카스텔라’ 역시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퇴비로 키운 평택 지역의 친환경 경기미로 만들어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우리 미 카스텔라’는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생산된 동물복지 유정란만을 사용하여, 동물복지 축산 농가와의 상호 상생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향후 스타벅스는 ‘우리 미 카스텔라’를 시작으로 동물복지 유정란을 사용한 푸드 역시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들 제품은 출시 20일이 흐른 현재까지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 2종은 판매 30만잔을 넘어섰고, ‘우리 미 카스텔라’는 3만개 가까이 판매되는 등 맛과 영양 면에서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우리 농산물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화 제품을 소개하고, 우리 농가에는 적극적인 농산물 소비 활동으로 인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역 특산품을 활용했던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 등의 지역명 음료를 비롯해, 작년에 고창 수박을 활용해 출시되어 프로모션 기간 약 한달 동안 80만잔이 판매되었던 ‘수박 블렌디드’ 등의 음료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체 푸드 중 약 10%를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라이스 칩’은 2009년 출시된 이후 10년 동안 누적 210만개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누적 90만개가 판매된 ‘한입에 쏙 고구마’를 비롯해 국내산 옥수수, 고구마, 감자를 본연의 맛 그대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옥고감’ 등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대표적인 신토불이 푸드로 손꼽힌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 총괄부장은 “스타벅스의 우리 농산물 제품은 우리 농가 및 지역사회에 활력을 줌과 동시에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우리 농가와 적극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이천 쌀 농가와 상생협력을 맺은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평택시, 미듬영농조합, 자원순환사회연대와의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원하는 등 우리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