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여야 4당도 언제까지 황교안 대표 처분만 기다릴 것인가?”

“이런상황 계속된다면 국민의 뜻에 따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가 도입될수 밖에없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1:51]

박주현, “여야 4당도 언제까지 황교안 대표 처분만 기다릴 것인가?”

“이런상황 계속된다면 국민의 뜻에 따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가 도입될수 밖에없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6/12 [11:51]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과 자유민주연구원에서 공동 주최해 열린 '문재인 정부의 표현의 자유 억압 실태'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11일 논평에서 “언제까지 황교안 대표의 처분만 기다릴 것인가?”라고 밝혔다.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총리와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한 분이 아예 국회를 패싱하고 있다”면서 “본인이 참여했던 박근혜 정부하에서 만든 패스트트랙 규정에 따라서 진행된 절차를 모두 무효화하고 국회법 위반 형사사건을 무효화하기 위해,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를 볼모로 잡고 있는 것이다. 가히 권력을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았던 군사독재시절의 공안검사 경력에 걸맞는 행동으로 보인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박 수석대변인은 “국회가 수개월째 문을 열지 못하고 있다”면서 “만약 내각제 국가였다면 당장 국회가 해산되고 총선을 치러야 할 상황이다.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이 183만명에 이르렀고, 민주당 해산 청원도 33만명에 이르렀다.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청와대 청원도 21만명을 넘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 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여기에 대해 일말의 반성도 성찰도 없이 적반하장 막무가내의 태도만 보일 뿐이니 이런 제1 야당을 둔 국민만 불쌍하다는 자조가 나올 수 밖에 없다”면서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국민의 뜻에 따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가 도입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한편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여야 4당도 황교안대표의 처분만 기다리며 있을 일이 아니다”면서 “하루빨리 정개특위를 소집해서 과반수 통과가 가능한 여야4당 합의수정안을 만들어야 한다”라며 “자유한국당이 상임위원장을 맡지 않은 상임위부터 가동해야 한다. 그 결과를 가지고 예결위와 법사위를 압박해야 한다.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붙여서 국회를 거부하는 황교안대표의 처분만 기다리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