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속옷엉덩이춤’ 사건 보여준 ‘성감제’, ‘사능제’ 자한당 사과 제대로 하라”

자유한국당, “돌발적인 행동이며,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변명에 급급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6/27 [11:37]

이해식, “‘속옷엉덩이춤’ 사건 보여준 ‘성감제’, ‘사능제’ 자한당 사과 제대로 하라”

자유한국당, “돌발적인 행동이며,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변명에 급급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6/27 [11:37]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우먼 페스타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7일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속옷엉덩이춤’ 사건이 보여준 ‘성감제’, ‘사능제’ - 자유한국당은 사과라도 제대로 하라”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어제 1,600여명의 여성당원을 모아놓고 한바탕 난장을 벌이다, 시도별 당원 장기자랑에서 바지를 내리고 뒤돌아 엉덩이를 치켜 올리는 ‘속옷 엉덩이춤’을 선보였다”면서 “공당의 공식행사에서, 더욱이 당대표, 원내대표, 최고위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벌어진 일이라 하니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대변인은 “성평등 정당임을 과시하고자 마련된 행사가 여성에게 수치심을 안기고 성을 도구화하는 자리로 변질되고 말았다”면서 “‘달창’이라는 말을 원내대표가 공개 집회에서 서슴없이 했던 일을 떠올리면, 그 지도부에 그 당원이다”라며  “성인지 감수성 제로, ‘성감제’ 자유한국당의 민낯이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이어  “더욱 황당한 것은 행사 후에 보인 자유한국당의 태도다”면서 자유한국당은 주최 측의 사과도 없이 당 공보실 발로 입장문을 내고 “돌발적인 행동이며,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변명에 급급했다.

 

더욱이, “행사의 취지와 자유한국당의 노력이 훼손되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마치 비판이 억울하다는 항변 같은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해식 대변인은 “‘막말이라고 하는 바로 그 말이 막말’이라고 강변하는 황교안 대표의 부끄러움을 모르는 태도가 자유한국당을 사과 능력 제로, ‘사능제’ 정당으로 만들고 있다”며 “역시 그 지도부에 그 당원이다”고 꼬집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국민께 폐를 끼쳤으면 국민께 제대로 사과를 하라”면서 “그래야 다시는 그런 민망한 일들로 국민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을 게 아닌가”라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