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진,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검찰 개혁은 시대적 소명”

“윤석열 후보자가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0:17]

정호진,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검찰 개혁은 시대적 소명”

“윤석열 후보자가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7/10 [10:17]

▲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된 윤석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9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밝혔다.


정호진 대변인은 “어제(8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는 정치공방에 매몰된 여야에 의해 후보자 검증은 뒷전이었다”면서 “그 과정에서 검찰개혁에 대한 윤석열 후보자의 강력한 의지를 확인하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다”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검찰 개혁 방안에 대한 어제 윤 후보자의 태도는 다소 수세적이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면서 “공수처 신설과 검경 수사권 조정 방안에는 동의했지만 수사권 조정 관련해서는 입장 차이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 대변인은 “지금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검찰 수장은 검찰조직의 눈앞에 놓인 이해관계나 조직의 사기를 걱정하기에 앞서, 검찰개혁을 열망하는 주권자들의 뜻을 깊이 새기는 사람이다”면서 “장기적으로 검찰조직이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득이 되는 길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윤 후보자는 ‘검찰이 권력 앞에 흔들리고 스스로 엄격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무겁게 여긴다’고 했다”면서 “검찰 개혁은 시대적 소명이다”며 “윤석열 후보자가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