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2019 하반기 무료 직업교육생 595명 모집

실습과 현장 중심의 수업이 진행되며 수료와 함께 취업 알선도 이루어지고 있다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4:00]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2019 하반기 무료 직업교육생 595명 모집

실습과 현장 중심의 수업이 진행되며 수료와 함께 취업 알선도 이루어지고 있다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7/10 [14:00]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은 ‘기술 배우Go 일자리 Job자!’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하반기 무료 직업교육생을 모집한다.

응용소프트웨어, 모바일응용소프트웨어, 디지털웹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주얼리디자인, 패션디자인, 남성복테일러링, 조리외식, 헤어뷰티, 한국의상 등의 학과가 주·야간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8월 23일까지이다.

중부기술교육원은 서울시 산업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기술 직업인을 배출하는 교육기관이다. IT, 디자인 계열은 물론 패션디자인, 조리외식, 헤어뷰티 등의 과정도 운영되고 있어 많은 예비 취업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습과 현장 중심의 수업이 진행되며 수료와 함께 취업 알선도 이루어지고 있다.

전산세무회계, 요양보호사, 인터넷쇼핑몰창업자, 디저트카페 등의 단기과정도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부기술교육원의 단기과정은 취업이나 창업으로 바로 연결되는 인기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 교육생 선발 때마다 높은 지원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과정 수강을 원하는 예비 교육생들의 요구에 따라 하반기에는 요양보호사와 전산세무회계 과정이 두 번씩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2019년 상반기에 처음 모집하여 운영되고 있는 ‘디저트카페’ 과정은 커피 로스팅에서부터 디저트 메뉴개발은 물론이고, 마케팅·상권분석·세무 등 카페 경영에 필요한 구체적인 절차까지 수강할 수 있다. 디저트카페 경영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는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현재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 수료를 앞두고 있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2019.7.8.)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5세 이상이다. 서울시 거주지 등록이 되어 있는 외국인,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 또한 가능하다. 홈페이지와 교육원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9월부터 교육이 진행되며(단기과정은 다름)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무료다. 또한 자격증 취득 시 필요한 자격검증료도 지원한다.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은 서울시 산하 직업훈련기관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