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국내 출시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 최소화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1:00]

삼성전자,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국내 출시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 최소화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7/15 [11:00]

▲ 삼성전자가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를 국내에 출시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삼성전자는 지싱크(G-Sync)와 호환되고 240Hz 주사율 지원이 가능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을 15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꼽히는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G-Sync)와 호환이 돼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도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40Hz 래피드커브(RapidCurve™)’ 기술을 적용해 초당 240번의 화면을 매끄럽게 출력해 주는 240Hz 고주사율과 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결합해 삼성만의 빠른 화면 전환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였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순발력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1인칭 슈팅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 탁월하다.

그뿐만 아니라 커브드 VA(Vertical Alignment)패널을 사용해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3000:1 명암비로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게임 장르별로 명암,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게임 모드’ △슈팅 게임 시 적중률을 높여주는 ‘가상 표적’ 기능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줄여주는 ‘아이 세이버(Eye Saver)’ 모드 △화면 깜박임을 감소시켜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각종 게임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게임 스타일 OSD(On Screen Display)’ 등 게임 특화 기능이 대거 포함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240Hz 래피드커브와 같이 차별화된 게이밍 모니터 특화 기술을 지속 개발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에 처음으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 이래 커브드 대화면 트렌드를 이끌며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 1위를 지켜 왔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향후 5년간 매년 평균 15%씩 빠르게 성장해 2023년에는 수량 기준 1000만대, 금액 기준 27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CRG5 27형 신제품은 출고가 43만원으로 15일부터 G마켓·옥션·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