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실시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성공적으로 마쳐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09:51]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실시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성공적으로 마쳐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8/01 [09:51]

▲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을 떠난 학생들이 정동진 일출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령희)이 주관하고 꿈터학교, 문화놀이터 와플, 아름다운 학교가 참여한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이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은 7월 2일(화)부터 7월 4일(목)까지 다양한 여행지에서 각 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어울리며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강동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졸업여행을 경험시켜주기 위해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강동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졸업여행지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체험 활동을 계획하여 실제적으로 여행을 실행해보는 과정을 경험해 보았다.

삼척의 레일바이크, 환선굴, 양때목장, 강화도의 루지, 태안의 조개 채취 체험등 다양한 여행지에서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을 진행하여 청소년 시기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구 꿈드림 김령희 센터장은 “사회적 배려 계층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시기에 추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발·지원하고,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설치 등)에 근거하여 설립된 시/군/구 청소년 상담실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