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 개막

기계 장치에 불어넣은 생명의 기운,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9/06 [10:35]

국립과천과학관,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 개막

기계 장치에 불어넣은 생명의 기운,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9/06 [10:35]

▲ 국립과천과학관이 주최하는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이 개막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이 주최하는 ‘움직이는 기계 특별전’이 5일 과천과학관 중앙홀 1층 특별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윤유식 금속 공예가를 비롯해 이승항 오산대학교 교수, 이영일 조각가, 현광훈 금속공예가, 유영규 하이티에스 대표 등 특별전 참여 작가들이 함께해 전시 투어와 작품 소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별전은 △움직이는 기계의 역사 △움직이는 조각 △살아있는 자동인형 △움직이는 기계와 산업 △움직이는 장난감 공방 등 5개의 존으로 조성돼 참여 작가들의 독창적 아이디어를 반영한 예술 작품을 중심으로 총 40여점의 다양한 형태의 움직이는 기계가 전시됐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은 “다양한 아이디어 구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작품을 준비해 주신 모든 참여 작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별전은 9월 5일(목)부터 9월 29일(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 1층에서 약 3주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박남식 국립과천과학관 주무관에게 문의하면 된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