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 단독 부스로 참가

‘연두만능고소양념’ 직접 만들고, 나물요리와 수프도 맛볼 수 있어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10:00]

샘표 연두,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 단독 부스로 참가

‘연두만능고소양념’ 직접 만들고, 나물요리와 수프도 맛볼 수 있어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10/28 [10:00]

▲ 샘표가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 100%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 부스로 참가한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샘표가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샘표는 건강한 채식 생활 방식을 소개하는 ‘비건 페스티벌’에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채소 요리를 쉽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샘표의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는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채식 열풍과 함께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제품이다. 순식물성임에도 깊은 맛이 풍부해 따로 육수를 내거나 갖은 양념을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특히 채소와의 어울림이 아주 좋다.

샘표는 비건 페스티벌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연두와 깨, 참기름으로 ‘연두만능고소양념’을 직접 만들어 재사용이 가능한 유리공병에 담아 가져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연두만능고소양념은 간단한 비율로 어떤 볶음이나 무침에도 잘 어울린다. 연두 부스에서는 연두만능고소양념을 활용해 만든 나물볶음도 맛볼 수 있다. 따로 육수를 내지 않고 연두로 맛을 낸 양송이 수프도 시식할 수 있다.

샘표는 국내에도 비건 문화가 확대되고 채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채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는 법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면서 최근 우리맛 연구와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해 미국 뉴욕에서 ‘고기없는 월요일 캠페인’을 위한 채식 레시피를 개발한 경험을 토대로 더 맛있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