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패스트트랙 충돌사건에 대한 공정하고 엄중한 수사촉구”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환대상자 모두 검찰에 즉시 출두하기 바란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09:58]

이재정, “패스트트랙 충돌사건에 대한 공정하고 엄중한 수사촉구”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환대상자 모두 검찰에 즉시 출두하기 바란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11/06 [09:58]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여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5일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패스트트랙 충돌사건’ 나경원 원내대표 변호인 의견서 제출 관련”해 밝혔다.

 

이재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변호인단이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관련 변호인 의견서를 검찰에 제출했다”면서 “지난 5월 수사 착수 이후 6개월이 지나도록 갖은 수로 검찰 소환에 불응해왔던 자유한국당이 검찰 출석은 여전히 미뤄둔 채 국회선진화법을 폭력으로 무력화시킨 행위를 전면 부정했다”고 덧붙였다.

 

변호인 의견서에 따르면 국민이 모두 지켜본 자유한국당의 감금과 점거, 회의방해와 의안탈취 등의 불법행위를 “평화적인 연좌농성”, “헌법 수호 행위를 위한 정당방위”라고 주장했다.

 

이에 이 대변인은 “국민과 공권력에 대한 모욕이 도를 넘었다”면서 “법위에 군림하는 자유한국당의 낡은 정치가 더 이상 용인되어선 안 된다”고 꼬집고 나섰다.

 

이재정 대변인은 “패스트트랙 충돌사건에 대한 공정하고 엄중한 수사를 촉구한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환대상자 모두 검찰에 즉시 출두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