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 2019년에도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반려악기’ 선물

2016년부터 문화소외계층 아이들 위해 악기 기부 실천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0:00]

낙원악기상가, 2019년에도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반려악기’ 선물

2016년부터 문화소외계층 아이들 위해 악기 기부 실천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11/25 [10:00]

▲ 낙원악기상가가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반려악기를 선물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가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의 음악 교육 지원을 위해 2019년도 플루트, 바이올린 등 ‘반려악기’를 선물했다.

낙원악기상가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과 함께 2016년부터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평생 친구인 반려악기를 선물하는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구애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곳곳에서 기부 받은 악기를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의 재능기부로 수리한 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에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20일 지역아동센터 나눔공부방에 바이올린을 선물하는 등 지금까지 바이올린, 플루트, 기타, 피아노, 첼로 등 1000여점 이상의 악기(약 1억5000만원 상당)를 300여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이로써 1500여명의 아이들이 음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에 참여하고 있는 태림악기 이혁재 대표는 “틈틈이 수리한 악기를 가지고 아이들이 열심히 연습해서 공연까지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에게 악기를 선물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계속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악기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의 정성이 담긴 악기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음악 강사가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발굴해 오케스트라를 조직하고 낙원악기상가에서 공연을 갖기도 했다.

우리들의 낙원상가는 악기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며 낙원악기상가는 악기와 사람이 만날 수 있는 공간이자 음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있는 공간으로서 아이들이 음악으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는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올키즈기프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낙원악기상가는 악기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입문자를 위한 악기구매 가이드와 악기 강습, 관리 및 수리 방법 안내, 악기 교체 시기 점검, 연습공간 및 공연장 제공도 한다. 300여 악기상점에서 악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연도 볼 수 있으며 청어람홀과 낙원홀에서는 악기 제조사 및 브랜드의 다양한 세미나도 열린다. 2020년 초 서울시 지원을 통해 개관하는 낙원생활문화지원센터에서는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한 아카이브와 악기 연습실, 강의실, 악기보관실, 악기를 수리하고 나누는 공유센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하정, 세가지 색 매력이 엿보이는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