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0’ 출시

2017년부터는 매년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제작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12/16 [09:00]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0’ 출시

2017년부터는 매년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제작

박보미 기자 | 입력 : 2019/12/16 [09:00]

▲ 2019 아름다운 소통 10 출연진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은종군)은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0’(극본 유환숙, 감독 이영국)을 출시한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공공기관 종사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영상물로 2017년부터는 매년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아름다운 소통 10-인간에 대한 예의’는 15분 분량의 웹드라마로 뇌병변 장애를 가지고 있는 동료를 중심으로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인 차별 사례를 그려냈으며, 이를 해소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에 대한 예의’를 되새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 직장인들의 장애 감수성을 높이도록 했다.

올해는 탤런트 이필모가 특별 출연하였으며, ‘아름다운 소통 1’부터 함께한 장애인먼저실천홍보대사인 탤런트 정선경이 호흡을 맞췄다. 이 밖에도 탤런트 강승완, 김성결, 유나겸, 황인자 등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영상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름다운 소통’은 1월 중 배포될 예정이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영은, 화보 촬영 현장에 핀 화사한 웃음꽃!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