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이면 10% 특별할인

은행앱과 페이앱에서 이용 가능…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까지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1/16 [09:30]

설 맞이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이면 10% 특별할인

은행앱과 페이앱에서 이용 가능…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까지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1/16 [09:30]

▲ 전통시장에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사용시 10%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품권 할인 이벤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월 50만원 할인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10만원 권은 9만원에, 50만원 권은 4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현재 모바일온누리상품권 구입·결제 앱에서는 모바일온누리상품권 외에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창원사랑상품권 △김해사랑상품권 △산청사랑상품권 △하동사랑상품권 △합천사랑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곡성심청상품권 △담양사랑상품권 등 각 지역 상품권도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상품권 역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률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스마트한 설 제수용품 소비가 가능하다.

전국의 전통시장 수는 1500여개로 마장축산물 시장에서 한우를 구입해 선물용으로 써도 좋고, 각종 전통시장에서 채소, 건어물, 과일 등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은 은행 앱, 페이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다. 현재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이용 방법도 편리하다. 전통시장 등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는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하여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실물 상품권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즉시 현금화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많은 분들이 제수용품이나 선물 구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며 “모바일온누리상품권 및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을 이용하면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전통시장에는 매출 증진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모바일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