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의 무급 휴직 통보 즉각 중지해야!”

한미 동맹은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한미연합사 구호인 '함께 갑시다'(We go together) 그 자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15:40]

김성원,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의 무급 휴직 통보 즉각 중지해야!”

한미 동맹은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한미연합사 구호인 '함께 갑시다'(We go together) 그 자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1/29 [15:40]

▲ 주한 미 8군 한측 행정 부사령관 허태근 육군 준장 취임식이 열린 6일 오후 경기 평택시 미군기지 내 8군사령부에서 허준장(오른쪽)이 마이클 빌스 미8군사령관과 악수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29일 논평에서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의 무급 휴직 통보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한미간 방위비 분담금 협정 타결이 늦어지면서,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이 날벼락을 맞았다”면서 “그야말로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 격이다”고 덧붙였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29일 주한미군사령부가 한국인 근로자들에 대해 4월 1일부로 잠정적 무급휴직을 시행한다는 방침을 통보했다고 한다.

 

이에 김 대변인은 “피와 열정으로 함께한 혈맹이었던 한국과 미국의 관계가 이처럼 돈 몇 푼에 어그러질 사이였는지 뒤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면서 “한국과 미국 양국 정부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비극의 시작은 혈맹을 금전적 이득관계로 규정짓는 시각과 한미동맹을 북한과 중국과의 관계 개선의 걸림돌로 인식한 세력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때였다”라면서 “문재인 정부 들어서는 한미 관계 점점 균열이 가기 시작했다”면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은 단 한발도 없어지지 않았다”라며 “중국의 사드 협박도 멈추지 않았다”며 “그 사이 한국과 미국은 대북, 대중 정책에 이견을 보여 왔고, 급기야 주한 미국대사에 대한 정부차원의 불신까지 나타났다”고 보고있다.

 

또한 김 대변인은 “사실 지난해 3월 한미 양국이 그동안 최대 5년까지 유효했었던 ‘한미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SMA)’ 기간이 1년으로 축소된 것도 큰 문제였다. 그런데 이제는 균열된 한미관계 속에 협상을 해야 하니, 잘 될리 만무했다”면서 “하지만 한미 동맹은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한미연합사 구호인 '함께 갑시다'(We go together) 그 자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성원 대변인은 “지금까지 함께한 그 숭고한 정신을 이어나가기 위해서, 미국 정부는 한국인 근로자에 대한 무급휴직 통지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충고를 날렸다.

 

김 대변인은 “그리고 문재인 정부도 한국인 근로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한 순간에 추락시킨 점에 대해서 국민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단 한푼의 임금도 손해 보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