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정부와 국민 혼연일체 ‘전국적 총력 대응’ 필요”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은 전국 지방 어느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봐야 한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2/20 [15:19]

이해식,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정부와 국민 혼연일체 ‘전국적 총력 대응’ 필요”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은 전국 지방 어느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봐야 한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2/20 [15:19]

▲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이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0일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정부와 국민이 혼연일체가 된 ‘전국적 총력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최근 이틀 사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났다”면서 “감염경로가 불투명해지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현실화되었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그동안 정부와 방역 당국의 효과적 대처와 전 국민적인 예방수칙 준수로 확산 양상이 일시적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지만, 이번 주부터 중대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다는 방역 당국의 예상은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함으로써 적중하였다”면서 “이제 1~3차 의료기관간 협업 및 지방정부와 소속 공무원들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다”며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은 전국 지방 어느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변인은 “따라서 지방정부는 지금보다 더욱 강화된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중앙정부와의 협력체계는 물론 보건소를 중심으로 관내 의료기관과 24시간 소통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지역사회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코로나19 대응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나아가 이러한 대응체계를 기본으로 모든 국민적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한다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도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니다”라면서, 더불어민주당도 전 국민의 총력 대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