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문 정부, 경제 살리기 위한 ‘긴급구호자금 40조 투입’ 조속히 결정해야”

“문재인 정부, 선거용 포퓰리즘이 아닌 진짜 서민경제지원 대책 수용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아야 할 것”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0:28]

김성원, “문 정부, 경제 살리기 위한 ‘긴급구호자금 40조 투입’ 조속히 결정해야”

“문재인 정부, 선거용 포퓰리즘이 아닌 진짜 서민경제지원 대책 수용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아야 할 것”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3/24 [10:28]

▲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은 23일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는 경제 살리기 위한 ‘긴급구호자금 40조 투입’을 조속히 결정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우한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물론이고 대기업도 버티지 못하고 있다”면서 “그런데 이런 긴박한 상황에 문재인 정부 인사들은, 방역 최일선에서 혼신을 다하고 있는 의사들을 비난하느라 정신없다”라며 “국적 불명 나사 빠진 행태에 국민적 분노가 일고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우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상공인 폐업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중앙회 공제금 지급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약 40%가 넘게 폐업이 늘고 있다”라며 “국내에서 코로나19 발병 이후 단 두달만에 주요 100개 상장사 전체 시가총액의 3분의 1인 266조원이 증발하기도 했다”고 했다.

 

그런데 김 대변인은 “문제는 지금이 끝이 아니라 전세계 경제위기가 이제 막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는 것이다”면서 “앞으로 얼마나 더 큰 피해를 입게 될지 언제쯤 국민들이 온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께 마스크 조차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는 문재인 정부다”면서 “지금은 마치 우한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경제가 어려워진 것처럼 말하지만, 사실 그 무능이 어제 오늘 일도 아니긴 했었다”라며 “OECD 36국 34위에 그친 지난해 한국의 명목 경제성장률을 비롯해 산업생산은 19년 만의 최악, 제조업 생산 능력은 48년 만의 최대 하락을 기록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3년간 118만개의 풀타임 일자리가 없어졌고, 수출 감소에 기업투자 위축 그리고 자영업자 생태계 붕괴까지 초래되는 초유의 사태가 이어졌었다”라며 “그러면서도 오직 내편은 감싸고 잘못을 지적하면, 오히려 화를 내는 ‘내로남불’ 그모습 그대로였다”고 날을 세웠다.

 

그리고 김 대변인은 “지금 그모습 그대로, 문재인 정부는 자신들의 초기 방역 실패 책임은 숨기고 애꿎은 요양병원과 대학병원에만 화풀이를 하고 있다”면서 “중앙사고수습 본부 자문단 회의에서 고위 공무원들이 의사들과 회의하면서 마스크 벗도록 권유하는 어이없는 일도 이어지고 있다”며 “권유가 아니라 직권남용이고 강요나 마찬가지인 일이 아무렇지도 않게 벌어지는 것도, 청와대 눈치 때문은 아닌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김성원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실패를 오롯이 국민의 힘으로 버티고 이겨내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급조한 동족방뇨식 50조 금융지원 대책 정도로는 국민 경제를 살릴 수 없다”라며 “지금 당장 미래통합당에서 제안한 긴급구호자금 40조 투입 대책을 수용하기 바란다”며 “문재인 정부는 선거용 포퓰리즘이 아닌 진짜 서민경제지원 대책를 수용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아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스타화보
신민아, 시선을 사로잡는 3色 매력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