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브이씨와 5G IoT 네트워크 기반 초정밀 측위 분야 협업

골프장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선보여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0:42]

SK텔레콤, 브이씨와 5G IoT 네트워크 기반 초정밀 측위 분야 협업

골프장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선보여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5/21 [10:42]

▲ SK텔레콤은 ICT 골프 디바이스 제조기업 브이씨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40여개 골프장에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선보인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ICT 골프 디바이스 제조기업 브이씨(대표 김준오)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40여개 골프장에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KLPGA 공식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 캐디’ 제조사인 브이씨는 골프 워치와 레이저형·음성형 거리측정기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국내 ICT 골프 디바이스 업계 1위 기업이다.

SK텔레콤과 브이씨는 2019년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G 네트워크와 LTE Cat.M1을 활용한 골프장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이번에 브이씨가 새롭게 출시한 골프 워치 ‘보이스 캐디 T7’,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보이스 캐디 SL2’에 실시간으로 핀 위치를 추적하는 APL(Auto Pin Location)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브이씨의 APL은 SK텔레콤의 RTK와 IoT 측위 기술을 적용, 이용자들이 기기를 활용해 골프 경기 중 현재 홀컵의 정확한 위치를 수 cm 수준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이스 캐디 T7’, ‘보이스 캐디 SL2’ 제품을 스마트폰의 ‘마이보이스 캐디’ 앱과 연동하면 거리측정기가 자동으로 홀컵이 위치한 핀 위치를 파악, 정확한 거리를 안내한다.

골프코스의 홀컵 위치는 하루에도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정밀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홀컵의 정확한 위치와 거리 파악이 필수적이다. 이번 골프장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코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세밀하게 골프를 즐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과 브이씨는 이미 전국 40여개 골프장에 APL 서비스 적용을 마쳤으며 이후 대상 골프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보다 세밀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도록 5G와 AI를 활용한 골프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농업·물류 등 더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초정밀 측위를 적용하기 위한 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초정밀 측위 기반의 골프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SK텔레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양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용식 SK텔레콤 Massive IoT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5G 시대 초연결·초정밀 IoT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