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라인업 확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용량에서 1등급 제품을 보유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1:00]

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라인업 확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용량에서 1등급 제품을 보유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6/25 [11:00]

▲ 삼성전자가 에너지효율 1등급 9kg 건조기를 출시한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건조 성능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까지 만족하는 9kg 건조기를 26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3월 그랑데 건조기 AI(16kg, 14kg)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초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9kg 건조기까지 1등급을 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용량에서 1등급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삼성 9kg 건조기 신제품은 공간 활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규모 가족에 적합하며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건조 성능, 위생, 스마트 기능까지 강화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총 8개의 센서가 주기적으로 건조기 내부의 온·습도를 감지해 최적의 상태로 건조해주는 ‘AI 쾌속 건조’ 기능이 적용됐다.

제품 곳곳에 탑재된 센서가 불필요한 건조시간을 줄여줘 기존 9kg 제품 대비 전기료가 회당 88원 수준으로 약 20% 절약되고 건조 시간도 63분(쾌속 코스 기준)으로 13분이나 단축된다.

또한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 면적이 기존 제품 대비 36%, 컴프레서 압축실 용량이 23% 나 커져 건조 효율을 높여 준다.

위생과 청결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위생관리도 강화했다.

기존보다 넓어진 ‘올인원 필터’와 물세척 가능한 ‘마이크로 안심 필터’를 적용해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했다.

또한 열교환기 내부를 더욱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내부 케어’ 코스를 추가해 제품 내부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습기까지 말려줘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지 않도록 해 준다.

이 밖에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그랑데 세탁기 AI에서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는 ‘AI 코스 연동’ 기능도 적용했다.

9kg 건조기 신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2개 모델로 출고가는 각각 114만9000원과 124만9000원이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국내 최초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를 출시한 데 이어 소용량 제품까지 1등급을 구현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세탁과 건조 경험을 혁신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절약에도 기여하는 친환경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하늬, 시크하고 도회적인 모습을 담은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