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납입 유연성 기능과 중도 적립 서비스를 강화해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1:27]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납입 유연성 기능과 중도 적립 서비스를 강화해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7/01 [11:27]

▲ 한화생명이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한화생명이 초저금리 시대를 대비하는 종신 상품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을 1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납입 유연성 기능과 중도 적립 서비스를 강화해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은 해지환급금 보증형과 해지환급금 미보증형으로 나뉜다. 고객은 두 방식 모두 30% 또는 50%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은 납입 유연성 기능도 강화했다. 보험료 납입기간(최소 5년)만 경과하면 고객이 추가납입, 중도 인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중도 인출은 연 12회까지 추가납입은 납입 완료 후 경과 연수에 따라 최대 ‘기본보험료 총액’의 1배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은 납입 완료 보너스를 신설하여 혜택의 폭을 넓혔다. 납입 완료 보너스는 고객이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면 납입한 보험료의 1.5%를 적립금에 더해준다.

오랜 기간 계약을 유지한 고객을 위한 장기유지 보너스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장기유지 보너스는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까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의 최대 10.5%까지를 적립금에 얹어주는 방식이다. 5년 납은 주계약 가입금액 7000만원 이상, 7년 납 이상은 주계약 가입금액과 상관없이 장기유지 보너스가 발생한다.

여기에 간편 심사를 거쳐 무진단으로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간편 가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도 함께 출시하여 보험 가입이 어려운 고령자, 유병자의 가입 문턱을 낮췄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은 초저금리 시대를 안정적으로 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상품”이라며 “자금 활용이 자유롭고 높은 환급률을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의 가입연령은 만15세~70세, 납입 기간은 5~20년 납이다.

주계약 5000만원 기준으로 40세 고객이 20년 납, 1종(해지환급금 30% 일부 지급형), 해지환급금 보증형, 기본형 가입 시 월 보험료는 남성 13만6500원, 여성 12만3000원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지창욱, 명동 을지로 도심 ‘힙 폭발’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