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훈, “굳건한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임 강조, 긴밀한 소통지속”

서훈 국가안보실장,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 면담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7:24]

서훈, “굳건한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임 강조, 긴밀한 소통지속”

서훈 국가안보실장,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 면담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7/09 [17:24]

▲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오늘(9일),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를 접견했다. 서훈 실장은 굳건한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임을 강조하면서, 한미 간 긴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자고 전했다. 비건 부장관도 한미동맹에 대한 미국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 <사진제공=청와대>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서훈 국가안보실장,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 면담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오늘(9일),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를 접견했다. 서훈 실장은 굳건한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임을 강조하면서, 한미 간 긴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자고 전했다. 비건 부장관도 한미동맹에 대한 미국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양측은 최근 북한 관련 동향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진전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서훈 실장은 비건 부장관이 북미 대화 재개를 위해 전념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고, 관련 노력을 지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비건 부장관은 북미 간 대화 재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리와 긴밀한 공조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다양한 한미 양자 현안 및 국제 정세에 관해 논의했으며, 방위비 분담금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