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행정안전부·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 통한 ‘소상공인 풍수해공제’ 출시

지진,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부터 소상공인 사업장을 안전하게 보호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09:03]

KB손해보험, 행정안전부·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 통한 ‘소상공인 풍수해공제’ 출시

지진,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부터 소상공인 사업장을 안전하게 보호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7/23 [09:03]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행정안전부 및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진,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부터 소상공인 사업장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소상공인 풍수해공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3자 간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안전부는 풍수해공제 사업 운영 업무 전체를 관장하며 중소기업중앙회는 계약체결, 증권발행, 가입 안내 등의 업무를, KB손해보험은 공제계약 인수, 사고접수 및 보상처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소상공인 풍수해공제’는 상가, 공장 등 사업장 건물뿐만 아니라 각종 시설, 기계, 재고자산 등에 대해 풍수해로 인한 손해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공제료(보험료)를 지원(공제료의 59~92% 지원)해주는 정책보험 상품이다.

이번 공제상품의 출시로 전국의 소상공인들은 태풍, 홍수, 지진 등 풍수해 및 지진재해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상가 또는 공장의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가입이 가능해 시설 및 재고자산 등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 고객 불편 및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KB손해보험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분들에게 공제(보험)라는 안전장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상생을 도모하고 더 나은 사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진서연, 그녀만의 매력이 가득 담긴 8월호 화보 공개